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 달기

by 커피향처럼 2017. 6. 24.

커피향처럼의 블러그를 보게 되면 오른쪽 상단에 "Google Translator" 라고 구글 번역기가 달려 있을 겁니다.

구글 번역기를 티스토리 블러그에 달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첫번째로 다음 주소로 접속해서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스크립트를 받습니다.

1.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코드 받기

 

https://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

사이트에 접속하면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버튼을 누르세요. 로그인을 안한 상태면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갈꺼고 로그인 하게 되면 다음의 화면이 나오게 될겁니다.

웹사이트 URL은 자신의 블러그 주소를 넣고 웹사이트 언어는 한국어를 선택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번역 언어는 "모든 언어", 특별히 몇 개 언어로만 번역을 원하시면 "특정 언어"를 선택하고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표시 모드는 "드롭다움만"을 선택(뒤에서 부가 설명을 더 하도록 할꺼예요)
고급 옵션에서 그림과 같이 "폐이지에 표시된 언어와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자동으로 번역 배너 표시"를 체크해 주시면 되고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번역 트래픽을 추적"이라는 것을 체크한 후 애널리틱스 ID를 입력박스에 입력하고 [코드 받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코드가 위의 그림처럼 나왔습니다. 이 코드를 복사해서 티스토리에 붙여주면 되겠죠?

2.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구글 번역기 달기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으로 가서 "태그 입력기"를 활성화 해줍니다.

태그 입력기를 설정해 주었으면 꾸미기 메뉴의 사이드바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태그입력기를 사이드바에 넣어줍니다.

추가된 사이드바 "태그 입력기"에서 편집 버튼을 눌려 제목을 입력하고 치환자라는 부분에 아까 복사한 웹사이트 번역기 코드를 넣어주고 저장을 해주시면 끝이랍니다.
사이드바 설정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저장 버튼을 꼭 눌려주세요~

아래 파일은 Fastboot에 커피향처럼이 넣은 번역기 코드입니다.

웹사이트 번역기.txt


3. 아래의 그림을 보시고 원하는 표시모드 모양으로 코드 받기를 해주세요.

표시모드 : 본문에 표시 - 드롭다운만

표시모드 : 본문에 표시 - 세로, 가로는 동일하고 Google Translator 이미지만 콤보박스 아래에 표시되는 오른쪽에 표시되는지 차이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