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여봐요 동물의 숲 첫날부터 해야하는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완벽 가이드)

by 커피향처럼 2020. 9. 3.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이제 막 시작하거나 섬을 초기화하고 다시 시작하는 모동숲 초보자(동린이)를 위한 모동숲을 여행하는 주민을 위한 안내서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이 글은 아마도 섬을 만드는 첫날부터 며칠까지 가장 빠른 공략이 될 겁니다.
첫날부터 며칠 동안 가장 멋지게 보내는 방법, 새로운 제작 레시피 배우기, 새로운 집 등 시설을 만들고 잠금 해제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할 것입니다.
처음 시작하면 무인도 이주 패키지의 체크인 카운터에서 콩돌이와 밤톨이가 반갑게 우리를 맞이해 줍니다. 여기에서 대표 주민 이름, 생일 및 성별 입력을 진행합니다.

https://youtu.be/CBPA1nasjFk

음악과 영상이 마음에 드셨으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무인도 여행 패키지 시작하기. 무인도로 힐링 여행

처음 시작하면 무인도 이주 패키지의 체크인 카운터에서 콩돌이와 밤톨이가 반갑게 우리를 맞이해 줍니다. 여기에서 대표 주민 이름, 생일 및 성별 입력을 진행합니다.
 

이 캡처 화면은 게임 진행 중에 거울에서 외모 변경하기를 한 이미지예요. 처음 시작할 때는 병아리옷으로 절대 시작할 수 없답니다. 일단 성별 선택 및 외모 변경 인터페이스는 동일하답니다.

이렇게 게임 중에 거울 같은 가구를 이용해서 성별과 외모를 추후에 마법의 거울을 통해 외모 뿐만 아니라 성별까지 성형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중에 언제든지 거울을 통해서 성형 수술을 하고 원하는 외모의 캐릭터로 언제든지 취향되로 바꿀 수 있답니다. 그리고 게임 중에 특정 아이템을 잠금 해제하여 다양한 머리 모양과 색상 및 헤어 스타일을 얻을 수 있으니 시작할 때 캐릭터의 외모로 고민할 필요 없답니다. 헤어 스타일은 미용실을 가지 않아도 되니 공짜입니다!
이렇게 성별과 외모까지 선택했으면 북반구와 남반구 중에 어떤 섬에서 살고 싶은지 물어봅니다.
이 결정은 추후에 두 번 다시는 바꿀 수 없으니 지금 선택은 정말 중요합니다. 우리나라, 한국은 북반구입니다. 북반구와 남반구는 계절이 반대이기 때문에 북반구가 여름이면 남반구는 겨울입니다. 개인적으로 모동숲은 현실과 동일하게 시간이 흐르므로 현실과 이질감 없이 게임을 하고자 한다면 북반구를 선택해 주세요. 우리나라가 겨울이 되면 모동숲도 겨울이 된답니다.
그리고 계절에 따라 곤충과 물고기, 해산물 종류가 달라진답니다.


다음으로 무작위로 만들어진 4개의 섬 중 한 개를 선택을 선택하여 자신의 섬으로 만듭니다. 섬은 정말 많은 모양으로 만들어지며 그중에서 4개만 선택할 수 있도록 됩니다. 만약 4가지 섬이 모두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동물의 숲 게임을 끄고 다시 시작하면 체크인 카운터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니 마음에 드는 모양의 섬이 안 나왔다면 게임을 다시 시작해주세요.

동물의 숲 이주할 섬을 선택

섬은 4가지의 선택지가 주어집니다. 이미지에서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비밀의 해변(여욱이 미술품 상점 출현 장소), 안내소, 공항, 등대 자리, 부두, 회색으로 표시된 바위는 추후에 바꿀 수 없습니다. 또한 강과 바다가 만나는 강 하류도 바꿀 수 없습니다.
그 외에 강이나 언덕 등은 스토리를 모두 끝내고(K.K의 라이브 공연 후) 나면 공사권을 획득하여 바꿀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가장 좋은 섬, 선호하는 섬 등으로 섬 선택 가이드가 많지만 필자가 생각할 때는 나쁜 섬, 좋은 섬이라는 것이 없는 거 같습니다. 필자도 인터넷에서 가장 좋은 섬 모양이라고 추천된 섬 유형을 선택했지만 게임을 하면서 콘셉트를 잡아 섬을 꾸미려고 했을 때 좋은 섬이 아니라 오히로 꾸미기 힘든 섬이 되었답니다.
위에서 언급한 섬의 모양은 바꿀 수 없기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긴 하지만 원하는 섬을 얻기 위해 많은 시간을 들이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섬은 다양한 조합으로 나오기 때문에 어느 것이 좋은 지에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몇몇 특정한 것을 제외하고 섬의 모양과 풍경은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으니깐요.
무인도로 비행기를 타고 떠나기 전에 콩돌이와 밤톨이는 마지막 질문을 합니다. 무인도에 물건을 하나만 가져간다면 어떤 걸 가져가겠냐는 질문입니다. 이 선택은 게임에 어떤 영향도 주지 않는 걸로 알려져 있지만 닌텐도에서는 이 선택이 실제로 게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고 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직접적인 영향이라 했기 때문에 무언가 변화를 줄 거 같기 한데 부텐도가 없음으로 테스트 불가. 혹시 질문의 답을 다양하게 선택하면서 시작해보신 분 있으신가요? 

만약 무인도에 물건을 하나만 가져갈 수 있다면... 님은 무엇을 고르시겠어요-? 고르시겠어요-?


섬에 이주하여 처음 시작하기

해야 할 일
1. 안내소에서 너굴 만나기 
2. 나의 텐트와 주민 텐트 설치 장소 찾기
3. 나뭇가지 10개와 과일 6개 주워서 파티하기
4. 텐트로 돌아가 잠자기

비행기로 새로운 무인도로 이주

비행기를 타고 도착하는 새로운 무인도에는 두 명의 다른 주민과 함께 합니다. 처음 시작하면 무조건 한 명의 남성 주민과 여성 주민으로 구성됩니다. 초기 주민인 남성 주민은 운동광이며 여성 주민은 단순활발 성격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도착하면 나무 열린 과일도 볼 수 있을 겁니다. 이 특산물 과일은 바꿀 수 없으며 마일 섬(주로 섬의 특산물 과일이 출현하지만 간혹 다른 과일이 나오는 경우 있음)이나 다른 섬의 과일을 얻어서 심을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게임을 강제 종료하여 캐릭터 선택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두 명의 주민과 과일이 정말 마음에 들지 않는 다면 게임을 강제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면 되지만 캐릭터 선택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다음의 순서대로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콩돌이와 밤톨이를 따라 너굴 안내소로 갑니다.. 작은 연설을 한 후 너굴은 당신과 다른 마을 사람들에게 텐트를 세울 장소를 찾아 달라고 요청할 것입니다.
콩돌이나 밤톨이에게 말을 걸어 텐트와 섬 지도를 얻고 텐트를 세울 적당한 장소를 찾아 인벤토리의 텐트 아이템을 사용하여 텐트를 세웁니다. 나중에 텐트는 옮길 수 있으니 지금은 며 칠 동안 사용할 임시 장소입니다.
그리고 같이 온 마을 주민 두 명을 찾으세요. 그들도 텐트 장소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마을 주민이 있는 장소에 텐트를 치도록 할 수 있으며 주민에게 텐트를 받아 직접 장소를 선택해 줄 수 있습니다.
너굴에게 돌아가면 너굴은 나뭇가지 10개를 구해오라고 합니다. 바닥에 있는 나뭇가지를 줍거나 나무 앞에서 A 버튼을 눌려서 나무를 흔들면 나뭇가지가 떨어집니다. 그리고 과일이 열린 나무를 흔들면 과일이 떨어집니다.
나뭇가지 10개와 과일 6개를 주워서 안내소로 갑니다.
너굴은 섬의 이름을 정해달라고 하며 섬 이름은 투표에 맞긴다고 합니다.
섬 이름을 입력합니다. 뒤에 섬, 도는 붙이지 마세요. 이름을 결정하고 뒤에 ~섬, ~도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캠프파이어가 시작되죠. 과일로 쥬스를 만들어서 너구리가 주는데 케이크을 주면 더 좋을걸 케이크나 빵은 안 만들어 주네요. 아이템으로 주는게 아니라 쥬스를 마시면서 캠프를 하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텐트로 돌아가 상자를 열면 침대 등이 나옵니다. 침대를 설치하고 주무세요!
이제 다음 날이 될 것이며 다음 날부터는 닌텐도 스위치 본체의 시간으로 낮과 밤, 시간이 흐르게 됩니다.

1일 차 : DIY 제작 및 물고기와 곤충 잡기

해야 할 일
너굴에게 누크 폰 받기
DIY 워크숍 수업 듣기 
엉성한 잠자리채와 엉성한 낚싯대 만들기
물고기와 곤충을 잡아 너굴에게 가져가기
도끼와 물뿌리개 레시피 얻기
너굴에서 누크 폰을 받고 안내소 안에 들어가 너굴 사장을 만납니다. 안내소에서는 동물의 숲 핵심인 DIY를 할 수 있는 DIY 작업대가 있습니다. 
너구리는 엉성한 낚싯대를 만드는 레시피를 줍니다.
재활용 상자를 열어보면 나뭇가지를 찾을 수 있으며 섬에서 물건 위에 집을 짓거나 하면 그 물건은 여기서 찾을 수 있습니다.
나뭇가지를 주우로 안내소 밖으로 나오면 마을 주민 찾아가세요. 마을 주민은 텐트 장소를 도와줘서 감사하다고  각자 연꽃잎 우산 레시피와 모자를 선물로 줍니다.
나뭇가지 5개를 획득하면 안내소의 DIY 작업대로 가서 엉성한 낚시대를 만듭니다.
너굴은 곤충을 잡을 수 있는 엉성한 잠자리채 등 몇 가지 레시피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엉성한 잠자리채와 엉성한 낚싯대는 내구도가 약하기 때문에 몇 번 사용하다 보면 부서집니다. 다시 만들기 위한 재료인 나뭇가지를 보이는 되로 주워 비축해 둡니다.
텐트 앞에 있는 우편함을 열어 닌텐도에서 보낸 선물을 받습니다. 이것은 섬의 주민 대표에게만 주는 DIY 작업대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 있습니다. 그리고 해변을 따라가다 보면 메시지 보틀(병)을 찾으세요. 메시지 보틀은 하루에 한번 발견 할 수 있으며 무작위로 레시피가 들어 있습니다. 하루에 한번 메세지 보틀을 찾아 레시피 목록을 늘리세요.

너굴은 섬에 어떤 종류의 동물군이 있는지 보고 싶었다고 언급했을 겁니다. 이제 잠자리채로 곤충을 채집하거나 낚시를 하여 물고기를 잡으세요. 바다나 강으로 가면 물고기 모양의 그림자가 보일 것이고 그림자를 보면 물고기 머리 방향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A 버튼을 눌려 낚시 찌를  물고기의 머리 앞쪽으로 던지면 물고기가 입질을 합니다. 찌를 살짝살짝 건들다가 첨벙 소리와 함께 물살이 생기면 A 버튼 눌려 물고기를 낚을 수 있습니다.
다가가면 쉽게 도망가는 곤충은 잠자리채를 들고 A 버튼을 누르면 천천히 이동합니다. 이렇게 천천히 이동해서 A 버튼을 떼면 곤충을 잡을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곤충과 물고기 5종을 잡아 너굴에게 갑니다. 
생물 1개 : 크 리터 피디아 앱을 잠금 해제하면 잡는 모든 버그와 물고기에 대한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생물 2개 : 엉성한 돌도끼 레시피와 나무를 필요로 하는 여러 레시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엉성한 돌도끼로 나무를 세 번까지 쳐서 목재를 얻을 수 있습니다.(이 도끼로는 나무를 자르지 못함. 일반 도끼로 나무를 세 번 치면 나무가 잘림)
생물 3개 : 5개의 꽃, 꽃을 심을 때는 세로, 가로, 대각선 등으로 한 칸 띄어서 심어주면 며칠 내에 교배되어 새로운 꽃이 피어납니다. 꽃은 물뿌리개로 물어 뿌려주어야 하지만 비 오는 날에는 비가 물을 뿌려주기 때문에 물뿌리개로 물을 뿌려주지 않아도 됩니다. 
생물 4개 : 물뿌리개 레시피 잠금 해제됩니다. 
생물 5개 : 부엉이가 너굴에게 전화를 합니다.
참고 사항 - 다른 계정의 주민으로 생물을 너굴에게 대신 전해 줄 수 있지만 다음 단계 진행은 되지 않습니다. 주민 대표로 다시 접속하면 다음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생물 5종을 너굴에게 모두 전달하면 박물관 텐트를 얻을 수 있으며 박물관 위치를 정합니다.
박물관은 다음날 생기게 됩니다.
곤충 채집과 낚시로 5개보다 많은 다른 종의 생물을 구했다면 다음날까지 가지고 있으세요. 박물관에 기증하면 됩니다.
이렇게 진행하면 밤톨이한테서 낚싯대, 잠자리채 등 기본 도구를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 날을 기다리는 동안 잡초와 조개를 주워서 밤톨이에게 팔고 곤충과 물고기를 잡고 작업대에서 여러 가지를 만들어 보세요. 나무를 흔들면 하루 한번 가구 등의 아이템이 떨어집니다. 모든 나무를 흔들다 보면 하루 다섯 번 말벌이 나옵니다. 말벌은 잠자리채로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잠자리채를 들고 나무를 흔드세요. 말벌이 나타나면 A 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 두 번 말벌에 쏘여 기절하세요. 새로운 업적을 얻을 수 있고 말벌에게 쏘인 후 마을 주민과 이야기하면 약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일 차 : 텐트와 박물관 증축하기

해야 할 일 
박물관에서 부엉이 만나기
삽과 장대 레시피 얻기
화석 발굴
오천 마일로 대출금 갚아 텐트를 집으로 증축하기

둘째 날에는 우편함에서 엄마의 편지를 확인하세요. 엄마는 임의의 가구, 의류, 종 또는 섬에서 자라지 않는 다른 과일 등 어떤 것을 무작위로 선물을 줍니다.
너굴은 공항을 이용하여 친구의 섬으로 여행하거나 다른 사람이 내 섬에 방문할 수 있도록 공항 게이트가 개방되었다는 공지를 합니다. 매일 새벽 5시 이후에는 이렇게 공지를 합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새로운 하루의 시작은 새벽 5시입니다.
박물관의 부엉이를 만나세요. 부엉이는 삽 제작 레시피와 장대 레시피를 줍니다. 삽으로는 화석을 발굴할 수 있습니다.
[화석 발굴 사진]
삽을 사용하면 도끼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바위에서 돌, 철광, 금광석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대 8개까지 나오며 효율적으로 채광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에서 팁을 확인해 주세요.
2020/08/26 - [게임/모여봐요 동물의 숲] - 모여봐요 동물의 숲 자주 하는 질문 및 팁 공략

 

모여봐요 동물의 숲 자주 하는 질문 및 팁 공략

모여봐요 동물의 숲(모동숲) 자주 하는 질문, 그리고 팁을 모아봤습니다. 오래 하신 분은 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이겠지만 이제 막 모동숲을 시작하는 동린이 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

mystarlight.tistory.com

장대는 건널 수 없었던 강을 건널 수 있는 도구입니다.
새로 곤충을 채집하고 물고기를 잡고 화석을 발굴하여 새로운 표본 15개를 박물관의 부엉이에게 가져갑니다.
텐트를 집으로 만들고 박물관을 업그레이드하려면 오천 마일의 대출금을 너굴에게 갚아야 합니다.
5000마일 가장 빠르게 얻는 방법
(섬 이름) 섬/도 마일! (500마일) -섬에 도착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낚시의 달인이 되자 (300마일) - 물고기 10마리 잡기
곤충 헌터를 향한 길 (300마일) - 곤충 10마리 잡기
DIY 도구생활의 기본은 도구 만들기부터(300마일) -도구 5개 제작
기본은 인사부터! (300마일) - 하루 한 번씩 주민과 대화
도구 파괴자! (300마일) - 아무 도구나 사용하여 망가뜨리기 
잡초 뽑기 자원봉사 모집 (300마일) -50개의 잡초를 판매하기 
신나게 과일을 따보자! (300마일) - 과일 20개 판매하기
조개 줍기의 달인!(300) -해변가에서 주울 수 있는 조개를 10개 판매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자!(300마일) -누크 폰의 사진 앱에서 사진 찍기(닌텐도 스위치 본체의 사진 버튼으로 찍으면 업적 달성 안됨) 
여권 갱신을 잊지 말기! (300마일) - 누크 폰 여권에서 여권 수정 
스마트폰을 활용하자! (300마일) - 누크 폰의 앱을 몇 번 사용
쇼핑 삼매경 (300마일) - 너굴 쇼핑에서 구매
첫 쇼핑 감사합니다! (300마일) - 밤톨이에게 아무거나 물건 구매
필요 없는 물건 삽니다! (300마일) - 밤톨이에게 물건 팔기 
게시판으로 커뮤니케이션! (300마일) - 안내소 광장의 게시판에 게시물 작성
마이 디자인에 도전하자! (300마일) - 마이 디자인 앱 사용
땅속에 돈이...?! (300마일) - 2일차부터 생기는 빛나는 땅을 삽으로 파기 
나뭇잎인 줄 알았는데...! (300마일) - 나무를 흔들어 가구 획득하기(모든 나무를 흔들다 보면 하루에 한 개 가구 나옴) 
벌에 쏘여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 (300마일) - 연속으로 벌에 쏘이기

또한 매일 안내소의 터미널 기계에서 마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날에는 50마일, 두 번째 날은 80마일 이렇게  하루 한번 받을 수 있으며 7일째에는 300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다음 날부터는 계속 300마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은 48900 벨이며 5000 마일리지로 갚을 수 있다고 너굴이 언급했지만 첫 번째 대출금은 5000 마일리지로만 갚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도 모두 갚고 박물관도 증축하고 나면 남은 마일리지로는 좀 더 좋은 도구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와 인벤토리를 늘려주는 "주머니 정리 테크닉"을 제일 먼저 구매합니다.

마일리지 교환

3일 차 : 콩돌이와 밤톨이의 너굴 상점

오늘의 해야 할 일 
집 꾸미기
밤톨이가 상점을 지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누크 마일리지 티켓 사용

텐트가 집으로 바뀌었습니다.  새 집에 들어가 보세요. 그리고 둘려보세요. 공간이 훨씬 넓어졌습니다. 왼쪽 패드의 방향키 버튼으로 방을 좀 더 편리하게 꾸밀 수 있고 벽지와 바닥지로 집의 바닥과 벽을 변경할 수 있으며 벽에도 물건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안내소의 너굴을 만나면 콩돌이와 밤톨이에게 새 상점을 열라는 임무를 부여했으며 당연히 상점을 짓는 데 필요한 재료를 모아 달라고 합니다. 보수 없는 노동 착취의 현장! 
목재 30개 
단단한 목재 30개 
부드러운 목재 30개 
철광석 30개
한 세트식 기부할 수 있으며 한 세트는 30개를 모아야 기부 가능합니다.
우리는 너굴에게 마일리지 여행권을 받았습니다. 마일리지 여행권을 사용하여 공항에서 천연자원이 가득한  무작위 미지의 섬으로 갈 수 있습니다. 자원을 더 빨리 구하기 위해서는 마일리지 섬으로 여행을 떠나세요. 여기에는 우리 섬으로 초대할 수 있는 새로운 주민도 만날 수 있습니다. 
상점 건설에 필요한 모든 자원을 기부하여 건설 키트를 얻은 다음 상점을 지을 장소를 정해주세요.
다음날 너굴 상점이 생길 겁니다. 이때부터 상점은 오전 9시에서 오후 10시까지만 이용 가능하며 이용 시간이 아닌 경우 판매할 물건은 상점 앞에 상자에 팔 수 있으나 수수료 20%를 제외합니다.

4일 차 이후 : 다리 건설 및 주민 집터 3개 만들기 

오늘은 너굴 상점이 개장합니다. 너굴 상점에서 처음으로 고순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고순이는 일주일에 한 번 마을에 방문하여 의류를 판매합니다. 고순이가 방문할 때 누적으로 5개의 아이템과 총 오천 벨 이상 구매하면 세 번째 방문할 때 에이블 시스터즈 키트를 받을 수 있답니다. 에이블 시스터즈 키트로 옷가게 터를 만들어 주면 다음날 가게가 생길 거예요.
이제 오늘부터 그 유명한 무주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오전, 오후 무 가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무는 언제 사냐고요?
무는 일요일 오전 12시 이전에 무파니가 판매합니다. 무를 살려면 현실 세계(닌텐도 스위치 본체를 현재 시간으로 설정한 경우)의 일요일이 되어야만 합니다.
그리고 이제 세 명의 주민을 더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집터 3군데를 정하고 필요로 하는 실내 가구는 집터의 안내 상자에 기부하고 실외 가구는 집의 외부에 배치하면 됩니다.
주택을 어디에 지을지 심각하게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후에 집은 이동할 수 있으니깐요.
강 건너 좀 더 넓은 땅에 집을 짓고자 한다면 새로 이사 오는 주민이 강을 건너 걸어 다닐 수 있도록 다리를 먼저 건설하고 집을 지어도 됩니다.
너굴에게 다리 건설 키트를 받은 다음 필요한 재료를 모아 다리 건설자인 두더지인 도루묵 씨에게 주면 됩니다.
다리 건설에는 통나무 말뚝 4개, 점토 4개, 돌 4개가 필요합니다. 통나무 말뚝 레시피는 잠금 해제되어 있을 겁니다.
통나무 말뚝을 만들려면 많은 나무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집 3개와 다리를 건설하려면 많은 목재가 필요하니 레시피를 확인하면서 가능한 나무를 많이 베어 목재를 비축해 주세요.
모든 재료를 모으려면 며칠이 걸릴 수 있지만 빠르게 모으려면 마일 섬으로 고고싱!
마일 섬에 있는 주민에게 새로 만든 집으로 이사를 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마일 섬에 놀려온 주민에게 섬으로 이사오라고 하면 됩니다.
다음 날 너굴을 만나면 새로운 주민이 이아왔다고 알려줍니다. 하루에 한 명의 주민만 이사오니 이 날 3명의 주민을 한꺼번에 받을 수는 없습니다.
세 명의 주민이 이사를 끝내어 총 주민이 5명이 되면 너굴을 안내소 텐트를 마을회관으로 증축한다고 발표합니다.
마을회관으로 증축되면 정말 귀여운(저만 그런가요?) 여울이가 직원으로 새로 오게 되고 이때부터 매일 공지는 우리의 여울이가 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다리를 없애고 새로 만들 수도 있으며 너굴상점, 옷가게, 내 주택과 주민 집을 이전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모든 것이 준비되었습니다. 이제부터 열심히 섬을 꾸며 인기가수 K.K의 라이브를 들을 수 있도록 합시다.
집에 가구를 배치하고 섬에 가구 및 꽃을 심는 등 꾸미기 작업을 열심히 해주세요.
이렇게 섬을 꾸미면서 매일 여울이에게 섬 점수를 물어보다 보면 섬 점수가 별 3개가 되어 K.K 씨가 보낸 섬의 평점을 보게 됩니다. 
인기가수 K.K를 만나고 나면 이제부터 강도 없애고 만들 수 있으며 언덕도 만들고 할 수 있게 됩니다.
 
공감(좋아요)과 구독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