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닌텐도 Wii

가족과 함께하는 닌텐도 Wii 패밀리 게임 베스트 탑(TOP) 10

by 커피향처럼 2020. 8. 25.

닌텐도 Wii 만큼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가정용 비디오 게임기는 거의 없을 겁니다. 모션을 이용한 게임이 표준 활성화돼 거전에 전에 닌텐도 Wii는 게임 환경에 대단한 열풍과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이름이 공식적으로 발표되기 전에 이 게임기의 이름은 레볼루션이었습니다). 위 리모컨과 눈차크, 모션 플러스라는 기능을 탑재하여 어떤 게임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하였고 가족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댄스를 추기도 하고 가만히 앉아서 하는 게임이 아니라 온 몸을 움직이면서 게이머들이 게임을 하게 하였습니다.  

안타깝게도 Wii는 오래되었으며 닌텐도의 차세대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도 타사의 다른 게임기(PlayStation 시리즈, Xbox 시리즈)보다 인기를 얻지 못하였으며 닌텐도의 고전적인 문제인 크로스 플랫폼 개발의 지원이 적어 게임 개발자들이 다른 게임기의 게임을 더 많이 만들게 되어 내세울 게임 타이틀이 부족하게 된 점이 인기를 떨어뜨린 원인 중의 하나일 거라 생각됩니다.

닌텐도 Wii는 출시된지 오래되었지만 지금도 할 만한 재미있고 훌륭한 게임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 게임은 순위를 매겨 나열한 것이 아니라 가족과 함께, 여자친구, 남자친구,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패밀리 게임 10가지를 선정해보았습니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닌텐도 게임을 추천합니다.
어떤 게임을 할지 고민하지 마시고 끝까지 읽어보세요.

위 스포츠 리조트

이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Wii 모션 플러스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미 닌텐도 Wii를 가지고 있다면 대부분 리모컨에 모션 플러스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모션 플러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위 스포츠 리조트는 모션 플러스를 가장 잘 활용하는 게임 중의 하나입니다.
검술, 웨이크보드, 프리스비, 양궁, 농구, 탁구, 골프, 볼링, 수상 오토바이, 카누, 자전거 등의 1~4인용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자는 볼링과 골프를 가족과 함께 정말 재미있게 하였습니다.
이 게임 출시 이전에 발매한 "위 스포츠"라는 게임이 있으며 두 가지 게임을 합친 "위 스포츠+위 스포츠 리조트" 합본판 게임을 판매합니다. 

이용등급 : 전체이용가
장르 : 스포츠
플레이 인원수 : 1~4명

위 스포츠 리조트

위 스포츠 리조트는 위의 그림에서 보이듯이 12가지의 스포츠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양궁

화살을 과녁에 맞춰서 점수를 얻는 양궁입니다.
리모컨과 눈차크를 연결해서 실제 활을 쏘듯이 자세를 취하면서 하는 게임이랍니다.

탁구

설명이 필요없겠죠? 리모컨을 탁구채 처럼 치면서 탁구를 즐기면 됩니다. 

골프

실제로 골프채로 스윙하듯이 리모컨으로 스윙하면 골프공이 저 멀리 날아갑니다.
나이스 샷!

위 파티(Wii Party)

1 vs 1 게임, 2인 협력 게임, 1 vs 3 게임, 4인 대결 게임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80가지의 다양한 미니 게임이 있습니다. 
"폭탄 전달 게임", "폭탄 퀴즈 게임", "트럼프 쟁탈전"과 같은 게임은 재미있는 게임 쇼 방식으로 친구와 함께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온 가족과 함께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게임을 원한다면 위 파티는 최고의 게임이 될 것입니다.

이용등급 : 전체이용가
장르 : 파티
사용인원 : 1~4인용

닌텐도 위 파티

Wii Party 게임은 80개 정도의 간단하고 단순한 미니 게임으로 구성된 게임입니다. 

멍멍 리모컨

멍멍 리모컨은 2명에서 4명까지 할 수 있으며 리모컨에서 각각 다른 울음소리가 납니다. 화면에 보이는 동물이 내는 울음소리가 들리는 리모컨을 잡는 사람이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으로 플레이 시간은 5분정도입니다.
어린 아이들도 정말 재미있어 할 게임으로 보입니다.
여러개의 리모컨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폭탄 전달 게임

폭탄 전달 게임은 2명에서 4명까지 할 수 있으며 화면에 보이는 리모컨의 버튼을 누른채로 다음 사람에게 전달하는 게임으로 리모컨이 심하게 흔들리거나 화면과 다른 버튼을 잘 못 누르면 빵 하고 폭탄이 터지는 게임입니다. 정말로 리모컨이 터지는 위험한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없으시겠죠?
한 개의 리모컨으로도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보입니다. 

리모컨 숨바꼭질

리모컨 숨바꼭질은 리모컨을 누군가 숨기면 술래가 리모컨을 찾는 게임이랍니다.
리모컨에서 10초마다 힌트 음이 들리고 그 소리를 쫓아가서 제한 시간 내에 리모컨을 찾으면 됩니다.
손이 닿지 않는 이상한 곳이나 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수건 같은 걸로 감싸서 숨기면 안된답니다.
2명에서 4명까지 할 수 있는 게임이예요.

이심전심 게임

이심전심 게임은 3명에서 4명으로 하는 게임임으로 최소한 리모컨이 3개가 필요해 보입니다.
주인공이 선택이 되고 주인공에 대한 퀴즈가 나옵니다. 이 때 주인공 뿐만 아니라 모두가 답을 선택합니다.
주인공과 같은 대답을 선택한 플레이어가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입니다.

보드 게임과 해외여행 게임

왼쪽의 보드 게임은 주사위를 굴려 주사위 숫자 만큼 이동 한 곳에서 미니 게임 등을 해서 결과에 따라 전진을 하거나 후퇴하는 게임입니다. 일반적인 보드 게임과 비슷한 게임입니다. 골인 지점에 먼저 도착하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겠죠?
오른쪽의 해외여행 게임은 카드를 뒤집어 나온 숫자만큼 이동을 하는데 여러 경로가 있기에 경로를 생각하면서 게임을 해야 한답니다. 여러 나라의 관광지에 많이 도착해서 기념 사진을 많이 남기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도착지에서는 여러 미니 게임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골인 지점에 빨리 도착하기 보다는 여러 나라에 많이 가는게 목적인 게임이겠네요.
그 외에도 빙고, 농구 골대 슈팅&슈팅, 카트라이더와 같은 미니 레이싱 게임인 피자 배달 레이스와 같은 미니 게임이 있습니다.

처음 만나는 Wii

이 게임은 닌텐도 Wii를 처음 접하고 닌텐도 Wii의 위모콘에 익숙하지 않아 사용이 어려움 사람들에겐 가장 알맞은 게임입니다. 위모콘 조작 연습용 여러 가지 게임이 있으며 닌텐도 Wii를 접해보지 못한 손님이 찾아왔을 때 같이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게임이라 생각됩니다.
사격, 탁구, Mii를 찾아라, 비눗방울 Mii, 네온하키, 포켓볼, 낚시, 소달리자, 탱크 이렇게 9가지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처음 만나는 Wii
낚시, 네온하키, 당구, 레이싱

낚시도 하고 네온하키도 해보고 당구도 쳐보죠!
그리고 레이싱도 해봅시다.

탱크 게임
사격

레이맨 엽기토끼, 레이맨 엽기토끼2, 레이맨 엽기토끼 TV 파티

레이맨 엽기토끼1은 한글판으로 정식 발매되었는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레이맨 엽기토끼 시리즈는 50여 가지의 우스꽝스럽고 유쾌한 다양한 테마의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빨래하기, 로데오, 카트 타고 다운힐, 변기 뚫기, 통닭구이, 영화관에서 전화받기, 상사 몰래 농땡이 피우기, 황야의 라빗, 락밴드 공연 등 정말 웃음이 절로 나오는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이맨 엽기토끼

레이맨 영기토끼2 플레이 영상입니다. 시청해 보시면 매료될지도...

마리오 카트 Wii(슈퍼마리오 카트)

닌텐도 위에서 이보다 재미있고 훌륭한 레이싱 게임은 찾을 수 없을 겁니다.
닌텐도 위에서 유일한 레이싱 게임인가요? 
32개의 트랙과 및 배틀 모드로 친구와 함께 플라스틱 핸들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리오카트 위

 

스윙골프 팡야

닌텐도 위에서 최고의 가족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골프 게임입니다.
팡야는 넥슨에서 서비스했던 온라인 골프 게임이었으며 닌텐도 Wii로 발매하였습니다.
팔을 쭈욱 뻗어 위모컨을 잡고 골프를 치듯 힘차게 스윙하세요.
위 리모컨을 스윙하여 상쾌하게 나이스 샷

 

스윙골프 팡야

 

Wii 리모컨 플러스로 즐기는 버라이어티 게임박스

'Wii 리모컨플러스로 즐기는 버라이어티 게임 박스'는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파티 게임입니다. TV 화면을 벗어나 거실 어딘가에 있는 고스트를 화면 속으로 끌어와 잡아내는 고스트 하우스, 불어오는 바람을 등지고 우산을 펼쳐 질주하는 우산 라이더, 로프를 감듯이 Wii 리모컨을 돌돌 감아 해저에 잠수한 Mii를 움직여 보석이나 보물상자를 모아 나가는 감아올려라! 해저보물 등 독특한 콘셉트의 게임부터 두더지 잡기, 물수제비 뜨기와 같이 추억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게임까지 버라이어티 한 게임 12종을 즐길 수 있습니다.

 

Wii 리모컨플러스로 즐기는 버라이어티 게임박스

 

위 저스트댄스3

위 저스트 댄스 시리즈는 현재 저스트 댄스 2020까지 출시되었지만 우리나라에 정식 발매 되지 않아 최근의 게임은 즐길 수 없습니다. 위 저스트댄스2는 한국 정식 발매 되어서 한글판 닌텐도 Wii에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든 저스트댄스 게임 시리즈를 하고자 한다면 닌텐도 위 하드로더 해야만 합니다.
닌텐도 위를 개조하고자 한다면 다음의 글을 참조해 주세요.

닌텐도 위(nintendo Wii) 하드로더, Wii 개조하기(1)

 

닌텐도 위(nintendo Wii) 하드로더, Wii 개조하기(1)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글 중간에 삽입된 유튜브 구독하기를 해주세요. 더 좋은 도움되는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북미와 유럽, 호주에는 2006년 발매된 닌텐도 위, 벌써 발매된지 11년이나 된 구형 게임기..

mystarlight.tistory.com

저스트 댄스는 최고의 댄스 게임입니다.
초신 히트 팝송부터 추억의 올드 팝까지, 댄스, 일렉트로닉, ㅎㅂ합, 록, R&B 등 다양한 장르의 새로운 노래가 40곡 이상 수록되어 있습니다.
4명이 각자 다른 안무로 댄스를 추며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 엑스

포켓몬스터, 슈퍼마리오 등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로 격투 
포켓몬 시리즈의 피카츄, 슈퍼마리오의 마리오와 피치공주 등 35명 이상의 캐릭터가 각자의 기술을 사용해 대전하는 캐주얼한 간단한 규칙의 액션 게임입니다.
캐릭터에 따라 공격력, 스피드 등이 다르고 마리오의 슈퍼 망토 피카추의 전격 등 각 캐릭터는 고유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를 골라 1~4명까지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 엑스

 

 

바이오하자드 다크사이드 크로니클즈, 바이오하자드 엄브렐러 크로니클즈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는 정말 유명한 게임이죠.
밀라 요보비치 주연의 영화, 레지던트 이블의 원작 게임이 바이오하자드입니다.
미국에 바이오하자드라는 밴드가 있어서 영화명이 레지던트 이블이 되었다고 합니다.
리모컨을 총으로 사용하여 화면에 보이는 좀비들을 처치하는 슈팅게임이며 플라스틱 건도 있어서 이 건에 리모컨을 꼽아 총을 잡고 있는 포즈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친구나 가족과 함께 2명까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18세 이상으로 심의가 된 게임이라는 점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어린아이와 함께 게임을 즐기지는 마십시오.

 

닌텐도 위 바이오하자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