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오늘의 구글 기념일 로고 오스카 피싱거

by 커피향처럼 2017. 6. 22.


구글은 기념일, 특별한 날에 구글 홈페에지 사이트의 로고를 감각적으로 디자인하고 로고를 클릭하면 관련 검색 또는 특별한 기능을 제공한 최최초의 검색 사이트이죠.

오늘 구글로 검색하로 들어갔더니 평소보다 눈에 띄는 특별한 로고가 보였습니다.

클릭을 해보니~  오 특이한 화면을 보여주는군요. 

"음악은 소리의 세계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시각적 세계의 음악도 존재합니다." - 오스카 피싱거, 1951

"소리 로딩 중" 소리 로딩이 다 끝나면 다음의 화면으로 전화됩니다.

마우스로 화면을 클릭 클릭 해보세요. 스마트폰이면 터치 터치

다이아몬드 모양이 화면이 찍힙니다. 가운데 보이는 바는 계속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움직이는데 찍어놓은 점을 만나면 찍은 높이(상하)에 따라 음이 다르게 난답니다.

악기바꾸기의 동그라미를 누르면 모양이 바뀌면 악기가 바뀌어요

오늘의 구글로고는 다른 날보다 재미 있는 기능을 붙였네요.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로 내가 만든 음악을 다른 사람과 공유도 가능하답니다.

클릭 클릭 터치 터치 시각적 음악 만들기!

오스카 피싱거 탄생 117주년
Google Doodle 키워드 : 오스카 피싱거
Google Doodle 링크 이미지 :
http://www.google.com/logos/doodles/2017/oskar-fischingers-117th-birthday-5635181101711360.5-l.png

오스카 피싱거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검색하다보니 "판타지아"라는 1940년 애니메이션 작품이 있네요. 어릴적 디지니의 판타지아를 참 재미있게 봤었는데 그 원조를 만든 사람이였습니다.

Oskar Wilhelm Fischinger (1900 년 6 월 22 일 - 1967 년 1 월 31 일)는 독일계 미국인 추상 애니메이터 , 영화 제작자 및 화가로 수십 년 전에 컴퓨터 그래픽 및 뮤직 비디오가 출현하기 전에 추상 음악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데 유명했습니다. 그는 프리츠 랭 (Fritz Lang )의 1929 년 ' 여성 인 달 ( First In) ' 에 최초의 SF 영화 로켓 영화 중 하나 인 특수 효과를 제작했습니다. 그는 50 편이 넘는 단편 영화를 만들고 800 점의 캔버스를 그렸으며 그 중 많은 작품이 전세계 박물관, 미술관 및 컬렉션에 전시되었습니다. 그의 작품 가운데 작품 그림 1 ( 1947 ) 은 미국 의회 도서관의 국립 영화 등록 소 에 상장되어있다.
- https://en.wikipedia.org/wiki/Oskar_Fischinger(위키피디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