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4

[docker]도커 처음 사용자를 위한 윈도우 도커 설치 및 실행하기 윈도우에서 도커 설치는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뉩니다. Windows 10 Home 버전 이하에서 설치하는 방법과 Windows 10 Pro 또는 Windows 10 Enterprise 버전, Windows Server 2016 버전에서 설치 방법 2가지로 나뉩니다. 도커를 설치 및 실행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조건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1. Windows 버전이 Windows 7 이상이어야 합니다. 2. 컴퓨터 하드웨어가 가상화(Virtualization)를 지원해야 합니다. - 윈도우7에서 가상화 확인 방법은 다음을 다운로드 하여 실행하여 결과에 "This computer is configured with hardware-assisted virtualization"라고 메세지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Hardw.. 2018. 1. 29.
[docker]도커 처음 사용자를 위한 도커란 무엇인가? 도커(DOCKER)란 무엇인가? 도커라는 것을 처음 들어보시는 분도 있고 많이 들어 본 분들도 있을겁니다. 이론 및 복잡한 구조에 대해서는 여기 저기 찾아보면 많을 것이니 간략하게 핵심만 적어보도록 할께요. 도커는 리눅스 기반의 가상머신입니다. 윈도우에서 유명한 가상머신 소프트웨어로는 대표적으로 VMware와 오라클사의 VirtualBox가 있습니다. 그리고 QEMU도 있습니다. 참고 - 라즈베리파이 에뮬레이터 설치(QEMU) - raspbian jessie (1) 프로그램설치 가상머신은 컴퓨터 안의 미니 컴퓨터라고 보면 됩니다. 이 그림은 도커에 우분트가 설치된 가상 컴퓨터(?)의 모습니다. 일반적인 가상머신은 윈도우 OS에 설치되었다면 이와 같이 컴퓨터 안에 가상 컴퓨터를 만들어 OS를 설치하고 구동.. 2018. 1. 13.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결산, 애드센스 월별 수익, 티스토리 접속자수입니다.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한지 6개월 가량이 지났네요. 지난해 6월 중순쯤부터 광고를 붙인거 같아요. 6개월동안의 총 수익은 다음과 같이 259.32달러를 벌었어요. 53.56달러는 12월 수익입니다. 그 전달보다 9.68달러 떨어졌으니 2017년 11월 수익은 63.25달러겠죠? 6월 15일부터 오늘 2018년 1월 1일까지 반년동안 259.32달러를 벌었습니다. 글을 몇개씩만 써도 누적된 글에 의해 수익이 늘어날거라 기대했지만 그렇지가 않았어요. 글이 오래되면 다른 블로거가 쓴 글에 묻혀서 검색 유입이 눈에 띄게 현저하게 줄어 드는 듯 합니다. 아래는 월별 수익입니다. 첫달 6월은 15일부터 시작되어 2.35달러가 벌렸고 그 다음달에 많지는 않지만 확실하게 늘어났어요. 글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니.. 2018. 1. 1.
대행해의길 낙타 찾기! 이전 포스팅에서 거대곰 발견을 하니 낙타 찾기 탐험 퀘스트가 생겼습니다. 이제 낙타를 찾으로 가볼까요? 낙타는 제네바에서 쭈욱 들어가서 알렉산드리아 아래 나일강 하류로 가면 된답니다. 나일강 하류에 상륙해서 출발 지점에서 피라미드 오른쪽으로 가주세요. 피라미드와 이상한(?) 건축물 사이로 쭈욱 가보면 이렇게 오아스가 나옵니다. 오아시스 근처로 먼가 바닥에 반짝이는 위치로 가면 낙타를 발견 할 수 있어요. 탐험 생물 퀘스트 낙타 찾기 완료! 단봉낙타 북아프리카와 아랍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낙타. 수개월 먹을 수 있는 물을 몸 안에 저장시킬 수 있어 '사막의 배'라고 불린다. 사막 여행에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가축이다. 2018.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