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모여봐요 동물의 숲

부루마블의 원조 보드게임 모노폴리를 아시나요? 모노폴리 동물의 숲 에디션이 예약 판매중입니다.

by 커피향처럼 2021. 7. 8.

보드게임 부루마블을 모르는 분은 아마도 거의 없을 겁니다. 부루마블은 모노폴리라는 보드 게임을 벤치마킹해서 만든 우리나라 보드게임이죠.
세계적으로 정말 유명하고 재미있는 모노폴리가 모동숲 테마로 지난 6일부터 예약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동물의 숲 모노폴리

이 테마는 저도 너무나 갖고 싶습니다.
하지만 엔터테이먼트 어스라는 해외 사이트에서 판매를 하고 있고 우리나라에 국제 배송으로 판매가 되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국내에서 수입 판매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이번 모노폴리는 오랜 기간 동안 여러 문구점, 장난감 가계, 쇼핑몰 등에서 판매하던 짝퉁 모노폴리 보드 게임이 아니라  모노폴리 제작사인 해즈브로 회사와 정식 라이센스 독점 계약을 한 공식 보드 게임입니다.

 

Animal Crossing Edition Monopoly Game - Entertainment Earth

Buy Animal Crossing Edition Monopoly Game at Entertainment Earth. Mint Condition Guaranteed. FREE SHIPPING on eligible purchases. Shop now!

www.entertainmentearth.com

이번 모동숲(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노폴리 에디션은 기존의 모노폴리 보드 게임을 단순하게 변경하거나 개조한 것이 아니라 해즈브로사가 모동숲 에디션에서 게임의 여러 중요한 플레이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게임판을 자세히 보면 부루마블이나 모노폴리처럼 땅이 없는 것처럼 보여집니다.
네. 맞습니다.
기존의 보드 게임과 달리 모노폴리 동물의 숲 에디션은 주사위를 굴려 게임 칸에 도착하면 벌레, 물고기, 과일 그리고 화석과 같은 동전을 얻습니다. 이러한 자원 동전은 상점에서 동물의 숲 화폐인 "벨"로 교환하여 은행에 판매하게 됩니다.

출발점인 "GO" 칸을 지나치면 200 달러를 받는 것이 아니라 너구리 상점에서 "벨"을 사용하여 여러가지 장식을 구매 할 수 있어요. 이런 여러가지 장식들은 누크 마일즈라는 단위로 가치가 있으며 이런 장식의 누크 마일즈는 게임 종료 시 가장 많이 보유한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1등으로 승리하게 됩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보드 주위를 처음으로 실행 한 후 선택할 수있는 4 가지 스킬 카드가 있으며,이를 통해 게임 내내 그들을 도울 수있는 특별한 능력을 잠금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이렇 듯이 모노폴리 모동숲 테마 보드 게임은 기존의 게임과 달리 상당히 많이 규칙이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노폴리의 탈을 쓴 새로운 방식의 보드 게임으로 보여집니다.

부루마블과 같은 게임류에 항상 있는 감옥도 이번 모노폴리에 존재하긴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새로운 규칙을 구현한 벨 코인, 누크 마일즈 카드, 장식 카드, 스킬 카드, 화석, 물고기, 벌레, 과일 등의 자원 칩 등 동물의 숲 테마에 걸맞는 여러가지 부품, 조각 들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모동숲 모노폴리 보드 게임의 부속물 목록입니다.
- gameboard
- 4 character tokens
- 4 Skill cards
- 35 Decoration cards
- 14 Chance cards
- 14 Nook Miles cards
- 160 Resource chips
- 40 Five-Bell coins
- 54 Bell coins
- 40 player markers
- a numbered die
- a Nook's Cranny die
- a label sheet
- and game rules

가장 중요한 발매일과 가격을 말씀드리지 않았네요!
가격은 24.99달러이고 현재 출시 예정일은 2021년 8월입니다.

혹시 한국에서 판매하거나 한글화된 보드 게임에 대한 소식이 있다면 다시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