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

티스토리 플러그인 애드센스 상단 하단 붙이기

by 커피향처럼 2017. 7. 3.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구글 애드센스를 붙이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실패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성공 후기

1. 애드센스 광고 단위 생성

크롬으로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로 접속해서 "콘텐츠의 광고 단위" 메뉴를 클릭하고 "새 단위 광고" 버튼을 누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지원이 안되니 크롬으로 접속하셔야 하는건 아시죠?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표시 될겁니다.

저처럼 패스트부트(Fastboot) 같은 반응형 티스토리 스킨을 사용하신다면 광고 크기라든지 이거 저거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모바일이든 데스크탑이든 어디에서도 사용 할 수 있는 광고를 붙이고 싶으시다면 고민하지 말고 광고 크기에서 "반응형"을 선택하면 됩니다. 별 다른 이유가 없다면 "광고 유형은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아래에서도 언급 하겠지만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반응형은 반응형광고 플러그인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혹시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지 않는 분은 모바일용 광고, 데스크탑용 광고를 만들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주의 할 점은 생성한 광고는 삭제 할 수 없다는 것과 광고 크기는 수정 불가라는 점을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이름과 광고 유형은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크기를 고정하더라도 사이트에 붙일 때 사이즈를 없애면 광고의 크기가 동적으로 붙게 되긴 합니다. 저의 블로그 메인 화면과 사이드바 광고(300*600 크기로 했지만 260으로 고정해버리니 그 크기로 알아서 나옵니다.)의 경우 블러그 태그에서 강제적으로 광고 크기를 조절하여 붙였습니다.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광고 코드가 생성됩니다. 이 광고 코드를 복사하시면 된답니다.

2.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광고 붙이기

티스토리 관리 메뉴에서 플러그인의 플러그인 설정을 누릅니다.
위 그림처럼 수익-Google AdSense(...) 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번호 순서되로 광고를 선택하고 입력 창에 광고 코드를 넣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블러그에 즉시 적용됩니다. 막 생성한 광고는 5분 이상은 하얗게 백지로 표시가 될겁니다. 기다리시면 광고가 정상적으로 나오니 기다렸다고 다시 접속해 보면 됩니다.

반응형 스킨을 적용하신 분은 반응형에 코드를 넣으면 되고, 저는 모바일에도 넣어 놓긴 했습니다. mystarlight.tistory.com/m URL로 접속될 경우도 대비해서여~
반응형 스킨을 적용하신 분은 꾸미기의 스킨에서 모바일 탭에서 모바일웹을 OFF 해주어야 /m URL로 자동으로 가지 않습니다.

위 그림에서는 데스트탑 웹용을 샘플로 캡쳐했는데 "<script 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코드가 자동으로 들어가는 군요. 이 스크립트는 페이지 전체에 한번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플러그인에서는 빼야 하는데 뺄수가 없네요.

샘플로 선택한 광고는 HTML/CSS 편집기에서 직접 코드를 넣어서 모양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하기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달기

[FastBoot] 티스토리 반응형 애드센스 스킨 적용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