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

블로그에 광고 달면 거지? 대가성 포스팅은 거지?

by 커피향처럼 2017. 10. 15.
이틀전 토요일 저녁에 인터넷에서 검색하다가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 붙이고 할꺼면  도대체 블로그는 왜 하느냐? 블로거지(블로그와 거지의 합성)라고 욕하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광고 붙이면 거지인가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엔 블로그를 하시는 분도 있고 아닌 분도 있을테고 학창 시절, 지금 학생이신 분이나 지금 어떤 숙제를 하고 있는 분도 있을테고 금방 써지나요? 물론 금방 되는 것도 있을테지요.
블로그 하면서 느낀 건  글을 쓴다는게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재미가 있으니 올립니다. 시행착오, 무엇인가에 느낀점을 포스팅 한다는 건 재미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제 글중에  30분 이내로 쓰여진 글도 있긴 하지만  라즈베리파이에 관련된 글은  한 글당 몇시간이 걸렸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사이트를 참고 하기도 하고 직접 해보면서 잘못된 부분도 검증하고 글이 엉망인거 같아도 구성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고  그렇게 해서 작성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에뮬에 관련 글은  설치하고 실행해보고 정리하고 하면서 별거 없는 글이지만 2시간은 걸린듯 합니다.
인터넷을 보다보면 유용한 글도 있지만 유용하지 못한 글도 있긴 합니다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지 않나요?
억지로 확대해 보면 소설 같은 창작 작품도 있고 컴퓨터 관련 전문 서적도 있고 합니다. 그럼 그들은 저자거지입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