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카카오뱅크 계좌로 지급 받기

by 커피향처럼 2017. 11. 16.

드디어 티스토리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가 넘어가 수익을 지급 받을려고 해요.
첫 애드센스 수익인 만큼 기념으로 수표로 받아서 "찰칵!" 사진이라도 찍어 둘까 하다가 은행에 가서 바꿔야 해서 "귀차니즘"으로 은행 계좌로 받기로 결정했어요.

지난번에 외환 송금 수수료 때문에 카카오뱅크에 계좌개설을 했답니다.

카카오뱅크는 수수료가 5,000원에 전신료인지 중개 수수료인지 10달러의 수수료가 더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금액에 상관없이 외국환 송금 수수료(타발생송금)가 5,000원+10달러입니다.

타 은행의 경우는 대부분 중개 수수료가 5달러라고 합니다.

애드센스로 수익 내는 것도 힘들어 수수료 5,000원도 아깝긴 합니다.
만약 300달러 미만으로 송금 받으실꺼면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으로 받는게 좋답니다.
해외에서 송금 받는 것을 "타발송금 수수료"라고 하는데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300달러 미만일 경우 수수료뿐만 아니라 중개수수료도 무료로 없답니다.

그래도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기로 하는 건 계좌 개설이 바로 되니깐!!

2017/11/12 - [커피향처럼(취미일상)] -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했어요.

카카오뱅크는 외화 계좌가 없음으로 송금 즉시 환전되니 주의해주세요. 금액이 큰 경우 환율이 높을때 환전하고자 하시는 분은 다른 은행에 외화 계좌를 개설하셔야 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수익 지급받는 방법, 결제 수다 추가에 대하여 설명 하도록 할께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 했더니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는 알람이 와 있습니다. "작업"을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설정-지급을 클릭해도 같은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하면 됩니다.

 

결제 수단 추가 화면에서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선택하면

이렇게 은행 송금 세부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표시 됩니다.

수취인ID는 선택사항이니 입력하지 않습니다.

맨 아래의 중개 은행, FFC 또는 FBO 정보도 입력하지 않습니다.

예금주의 이름은 계좌 개설 할때 작성한 영문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를 입력해야 하는 칸도 있네요. 도대체 SWIFT 은행 식별 코드라는 건 머지? 명칭 그대로 전 세계의 은행에 부여된 은행을 식별할 수 있는 유니크한 은행 코드정도로 생각하면 되겠네요.

카카오뱅크 계좌로 송금 받으실 분은 아래의 표를 보고 해당 항목에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수취인 ID(선택사항)

 입력 안합니다.

 예금주의 이름

 계좌 개설시 입력한 "영문 이름"

 은행 이름

 CITIBANK KOREA INC-KAKAO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CITIKRSXKAK

 계좌 번호

 송금 받을 카카오뱅크 계좌번호

 계좌 번호 재입력

 위에 기입한 본인의 계좌 번호를 입력합니다.

 중개 은행(은행에 문의)

 입력하지 않습니다.

 FFC 또는 FBO(은행에 문의)

 입력하지 말아 주세요.

 은행 주소 - 입력하지는 않지만 참고

 (04521) 24 CHEONGGYECHEON-ROJUNG-GU, SEOUL, KOREA

위의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저장"을 눌려주세요.

계좌를 등록 했으면 "지급" 화면에서 "결제 수단 관리"를 눌려주세요.

은행 계좌로 송금이라고 적힌 칸의 빨간 박스로 된 부분을 "기본"으로 선택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지급 요청을 찾아 볼수가 없었어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7164703?hl=ko

애드센스 수입은 월 단위로 지급됩니다. 한 달 동안의 예상 수입이 산정되고, 다음 달 초에 최종적으로 확정된 수입이 '거래' 페이지의 잔액에 반영됩니다. 계정 잔액이 지급 기준액을 초과하고 지급 보류가 없으면 매월 21일경에 수입이 지급됩니다. 수입이 지급되는 정확한 시점은 선택한 지급 방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6월 한 달의 예상 수입이 산정된 경우 7월 3일경에 6월 1~30일의 최종 확정 수입이 '거래' 페이지에 반영됩니다. 이렇게 되면 6월 수입과 계정에 적립된 다른 금액의 지급이 7월 21일에 일괄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은행 송금
• 매월 3일: 이전 달의 예상 수입이 확정되고 '거래' 페이지에 반영됩니다.
• 매월 20일: 지급 보류 해제와 같은 지급 정보 변경은 20일 이전에 완료해야 합니다. 20일 이후에 변경된 사항은 그 다음 달 지급 주기에 적용됩니다. 또한 20일 총 잔액이 지급 기준액에 도달해야 합니다. 잔액이 지급 기준액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지급 보류가 있는 경우 해당 월에 지급되지 않고 다음 달로 이월됩니다.
• 21일 또는 21일 이후 첫 영업일: 은행 송금이 시작됩니다. 이 경우 '거래' 페이지에 '지급 처리중'이라는 항목이 표시됩니다.

송금이 완료되기까지 최대 15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은행 송금을 통해 지급금이 계좌에 도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금융 기관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21일이 주말이거나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지급금이 지급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2017/11/12 - [커피향처럼(취미일상)] -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했어요.

PS : 카카오 송금 수수료 말장난임. 타은행은 중개수수료 등 5달러이지만 카카오뱅크는 10달러가 추가로 나갑니다.
      5,000원+10달러(카카오뱅크),   10,000원+5달러(보편적인 타은행)  어떤게 수수료가 더 높은 걸까요?  5,000원+10달러가 더 비싸지 않나요? 1달러가 천원이상이니 말입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려주세요!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