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

스팀잇(steemit.com) 가입하기

by 커피향처럼 2018. 2. 12.

스팀잇에 가입 신청을 했어요.

스팀잇은 스팀코인을 발행하고 최초로 커뮤니티에서 글에 대한 보상을 스팀코인이라는 가상화폐(암호통화)로 지급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업보트(추천)을 받으면 저자는 스팀POWER와 스팀으로 보상을 받게 되고 추천을 한 사람 또한 약간의 보상을 스팀POWER(설정에 따라 스팀도 같이)으로 받게 됩니다. 간단한 설명으로는 스팀잇의 블로그 글이 블록체인으로 구성되어서 7일 후에는 삭제 할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좋은 글을 보시면 저자의 노력을 생각하셔서 업보트(스팀잇)을 해주세요.

티스토리에서는 추천을 눌려주세요! ^^

https://steemit.com/ 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이게 가입한다고 바로 가입이 되는건 아니예요.

가입 절차를 완료하고 나면 다음과 같이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어요.

가입 요청이 처리되고 준비가되면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가입 요청은 처리되는 데 최대 7 일이 걸릴 수 있지만 보통 하루나 이틀 이내에 완료됩니다.

가입 승인 절차가 있네요. 최대 7일이 걸리고 하루나 이틀 이내에 된다고 합니다.

핸드폰 번호로 수신된 문자의 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이메일에서 주소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달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이렇게 ...

Daum.net(다음) 메일로 받았더니 스펨 메일에서 확인 할 수 있었어요. "http://steemit.com/confirm...어쩌구"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가입 절차는 완료 된 것이고 최종 가입 확인 메일을 기다리면 된답니다.

2월 9일에 가입 신청 절차를 마쳤는데 가입이 되었다는 메일이 2월 11일 어제 왔었네요. 가입이 3일 걸렸습니다.

메일 링크를 클릭하면 비밀번호가 발급됩니다. 비밀번호는 해쉬코드처럼 보이고 상당히 깁니다.
"Za7acDEe........"와 같은 형식이군요. 비밀번호는 잘 보관해야 하고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비밀번호 분실 시 영구적으로 로그인 할 수 없게 됩니다. 암호화폐의 지갑과 같기 때문이랄까.. 아무튼 그렇습니다(정말 불친절한 설명...) 

로그인해서 스팀잇에 글을 하나 써보았으나 최신글에서는 금새 저 멀리로 내려가버리고 업보트 받기는 하늘의 별따기가 될듯 합니다..

커피향처럼의 스티밋 주소는?

https://steemit.com/@mystarligh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