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대항해시대 온라인

대항해시대 온라인 신규 뉴비 초보를 위한 투클라이언트 상인 공략(2)

by 커피향처럼 2017. 9. 22.

 이전 포스팅에서 학교 초급 과정까지 완료하는 과정을 설명했습니다. 본캐와 부캐를 따로 따로 퀘스트를 진행해야 해서 힘든 부분이 있었죠? 중급학교부터는 파티로 따라가기로 같이 퀘스트를 진행하면 되기에 수월하게 진행 할 수 있을 겁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대항해시대 인벤의 BlackKite님이 작성한 "논헬프, 투클 상인을 위한 초반공략" 되로 게임 진행을 했습니다.
저는 게임 진행 시에 본캐는 측량, 낚시, 운용 스킬을 사용하고 부캐는 경계(NPC 해적의 공격을 안받게 함), 낚시, 운용 스킬을 사용하여 진행하고 있답니다. 조달 스킬을 배우고 나면 비가 올때 바다에서 낚시 스킬을 끄고 조달 스킬을 사용하여 물을 얻습니다.
먼 곳으로 교역을 떠나게 될때 교역품을 조금이라도 더 싣기 위해 바다에서 물과 식량을 조달 하기 위해 낚시와 조달 스킬을 틈틈히 사용하여 랭크롤 올려줘야 합니다. 후에 교역을 하게 되면 물은 비가 올때만 얻을 수 있으니 물을 많이 싣고 식량을 물보다 적게 싣고 항해를 해주세요.  낚시한 물고기를 식량으로 바꾸는 방법은 상단의 배 아이콘을 클릭하고 적재화물에서 "물자로 용도 변경"으로 물고기를 식량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논헬프, 투클 상인을 위한 초반공략 

4. 상인, 모험가 중급학교 졸업 

본캐와 부캐를 초급 학교 수료 선물로 준 배로 교환을 하고 중급학교가 있는 세우타(그로닝겐, 시라쿠사)로 갑니다. 세우타, 그로닝겐, 시라쿠사 아무 곳이나 가까운 도시로 가서 수행해주면 된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본캐, 부캐 모두 상인 계열의 직업으로 전직하였으니 중급 상인 과정부터 수료하면 됩니다.

진행 중에 "모험가로 이직" 퀘스트는 진행을 해주고 "군인으로의 전직" 퀘스트는 하지 말아 주세요. 이 퀘스트를 진행하면 조합 등록증을 줍니다. 논헬프, 투글 상인을 위한 초반공략 글에서 "군인으로의 전직" 퀘스트를 하지 말라는 건 나중에 모험가로 전직하여 시라쿠사 중급 모험가 교관에서 이 퀘스를 받아 진행하여 모험가 레벨을 조금이나마 높이고자 하는 의도인듯 합니다. 

상인 중급 과정을 마치고 나면 중급 수료 선박 교환권을 주는데 본캐, 부캐 둘 다 상인 배로 교환을 하면 됩니다. 상인 레벨이 11레벨이 되어야 탈 수 있으니 11레벨이 되면 바로 상업용 기념 슬루프(소형)으로 교환해 주세요. 중급 상인 과정 졸업하면 상인 레벨 11일 될겁니다.
 
상인 과정을 마치고 두 캐릭 모두 낚시꾼으로 전직하여 조달 스킬을 배웁니다.
낚시꾼에서 본캐는 항해사로 전직하고 부캐는 탐험가로 전직 해주세요. 이전에 항해사, 탐험가로 전직 한 적이 있었던거 같으니 조합 등록증이 없이 전직이 가능하게 될겁니다. 모험가 중급 과정을 진행하면서 퀘스트는 지리학 스킬을 필요로 하는 퀘스트 선택하여 진행하여 본캐의 지리학 스킬을 높여줍니다.  지리학은 패시브 스킬이고 파티원 한명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이전 포스팅에서 본캐에 배워 두었습니다. 


지리학 관련 스킬을 진행 할 때 사용하는 스킬은 "인식"스킬로 파티를 해제하거나 부캐를 먼 곳에 두고 본캐부터 인식 스킬로 퀘스트를 완료하고 그 다음 파티를 맺어 부캐로 퀘스트를 완료하여 본캐의 지리학 스킬 경험치를 두 번 먹습니다. 
기본 퀘스트만 진행하면 본캐의 지리학 랭크가 2가 되어 있을겁니다.

이렇게 진행하여 모험가 중급 학교를 졸업하고 나면 본캐는 회계사로 전직하고 부캐는 운반업자(총포류 거래 스킬 배움)로 전직합니다. 

5. 상인, 모험가 상급 학교 졸업하기

다음은 상급 학교가 있는 피사로 항해를 합니다.
상인 상급 과정을 진행합니다. 퀘스트 진행 중에 선택 할 수 있는 퀘스트가 잔뜩 생기는 때가 있습니다. 같은 퀘스트를 5번 하게 되면 상급 졸업 시험 퀘스트가 생기는데 5번 하는 상인 연습 퀘스트는 돼지를 가져오라는 퀘스트를 선택합니다.
이 퀘스트를 받지 말고 일단 리스본이나 세비야로 가서 서고에서 지리학 서적을 읽던지 "아프리카의 지리 조사" 퀘스트를 수행하여 지리학 부스터 템 지리학입문(지리학 랭크+1 해주는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아 본캐가 착용하던지 해서 본캐의 지리학 랭크를 4로 만들어 줍니다.(이양 리스본 근처로 가게 되니 모험가 졸업 시험을 위해서)
 
지리학 4랭크가 되었으면 리스본과 세비야, 본캐와 부캐 본거지 사이에 있는 파루로 이동합니다. 파루에서 본캐, 부캐 각각 150마리씩 돼지를 교역소에서 구매하는데 한번에 30마리 정도도 구매가 안될겁니다. 이 때에는 세비야로 이동했다가 다시 파루로 오면 교역소에서 돼지가 생겨 있게 됩니다. 구매를 위해 옆 동네 마을을 왔다 갔다 하는 걸 부메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부메랑으로 돼지를 본캐, 부캐 합쳐서 300마리가 되었으면 피사로 가서 돼지 배송(돼지 30마리 조달하는) 퀘스트 5번을 끝냅니다. 
이렇게 하여 상급 상인 졸업 시험까지 완료하였으면 피사 옆동네인 제노바의 모험가 조합으로 가서 본캐는 항해사로, 부캐는 탐험가로 전직하여 피사에서 모험가 상급 과정을 진행합니다. 항해자 양성학교 모험과정졸업시험 (지리학)(세우타 서쪽 아래로 이동하여 카사블랑카 아래쪽으로 이동하는 퀘스트)을 졸업 시험으로 선택하여 졸업 합니다.

상인 상급 과정과 모험가 상급 과정을 모두 마치고 나면 시라쿠사(나폴리 아래 섬)의 상인 교관한테 "군인으로의 전직" 퀘스트를 완료합니다.  이제 세비야로 이동을 합니다. 세비야에 가기 전에 마르세이유에서 마차를 타고 파리를 방문하고 다시 마르세이유로 와서 세비야로 항해합니다.

혹시 진행중에 그 나라의 언어를 배우지 않았는데 서고에서 책을 읽으라는 퀘스트가 있다면 번역가 NPC한테 가서 번역서였는지 랭귀지 아이템을 사서 퀘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6. 대학과 군렙
연구는 서고의 학자를 통해서도 받고 연구 완료 할 수 있습니다. 단, 새로운 연구는 대학에서만 생기니 새로운 연구가 활성화 될 때쯤에는 대학에 가야만 합니다.

본캐, 부캐 모두 수습 군인으로 전직하여 포술을 배운 뒤 각각 본거지(본캐-세우타, 부캐-리스본)에서 군인 초급 학교를 진행합니다.

저는 세우타에서 본캐와 부캐 같이 수행하였더니 참고한 글에서 수행하라는 해군 연습 퀘스트가 안 뜨더군요. 혹시 진행 중에 아래의 퀘스트가 뜨지 않는다면 그냥 무시하고 진행해도 됩니다.  

군인 초급 학교 졸업 후 부캐에 있는 기념품 상자를 본캐로 넘기고 본캐는 본거지(세우타)의 해양 조합에서 '에스파니아 해군 연습' 퀘스트를 , 부캐는 본거지(리스본)에서 '포르투갈 해군 연습'을 진행합니다.

본캐를 용병으로 전직하여 수평 사격을 배운 후 준사관으로 전직하여 탄도학, 통솔, 전술을 배우고 두 캐릭 모두 파루의 도구점에서 "보충용 양초"를 5~6개 정도 삽니다. 전투 시에 사용하면 적군 선박에 불을 지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제 런던으로 갑니다. 세비야에서 영어를 배워서 가도 되고 바디 랭귀지가 있기 때문에 혹시 행동력 부족으로 대화가 안될 경우를 대비해서 행동력 음식을 사서 런던으로 갑니다.

런던에 도착했으면 마차를 타고 옥스포드로 이동합니다. 대학 교수에게 연구를 눌려 "장학제도 설명회 연구"라는 연구를 진행합니다.
그로닝겐에서 중급 군인학교를 이수합니다. 그리고 런던 아래의 칼레 도시 발견을 해주세요.

런던 해양조합에서 "브리튼 섬 남부에서의 전투 보고"를 시작합니다. 런던 앞바다에서 NPC 해적을 잡는 퀘스트인데 1마리 잡으면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퀘스트가 완료되었다고 바로 해양 조합으로 가지 마시고 계속해서 잡습니다. 10마리를 잡으면 "장학제도 설명회 연구"가 완료되니 10마리 잡을 때마다 옥스포드 대학으로 가서 연구를 완료하고 다시 "장학제도 설명회 연구"를 받아 진행합니다.  상단 아이콘 메뉴 일지의 연구 정보에서 연구 진행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보충용 양초"를 사용하지 말고 포로 잡습니다. 포술 2랭크를 만들어야 하니 본캐 2랭크가 되었으면 전투 중 본캐는 정지 시켜 놓고 부캐로 해적을 소탕하여 부캐 포술 2랭크를 만듭니다.  포술 2랭크가 되었으면 대학에서 "장학제도 설명회 연구" 대신 "포격 기술1" 연구를 진행하고 연구동2가 열리면 연구동2에서 "포격 기술" 연구를 합니다.
레벨보다는 명성이 더 중요하니 대학의 연구는 꼬박 꼬박 보고하여 명성을 올려줘야 합니다.

포술 2랭크만 되면 그때부터 "보충용 양초"를 사용하여 해적을 빠르게 잡습니다.

50마리를 잡으면 "강적"이 강습을 한다고 알려줍니다. 부캐의 "경계" 스킬을 키고 런던으로 돌아가서 퀘스트를 완료하고 다시 "브리튼 섬 남부에서의 전투 보고"를 해야 하는데 같은 퀘스트는 두 번 연속으로 할 수 없으니 다른 퀘스트("암스테르담 조합과의 연락 문서" 같은 퀘스트)를 진행하고 전투 버고 퀘스트를 받습니다. 만약 퀘스트가 안나오면 의뢰 알선서로 퀘스트를 갱신 해 가면서 본캐나 부캐던지 퀘스트가 나오는 캐릭터를 파티장으로 하여 퀘스트를 받습니다.  

상단 아이콘 메뉴의 일지에서 챌린지 미션 보상을 보면 회항 허가증을 주는 것이 있습니다. 회항 허가증을 받아둔다면 마르세이유 근처 도시로 가는 조합과의 연락 문서 퀘스트를 빨리 끝낼 수 있긴 합니다. 갈때는 바다로 가야 하지만 퀘스트 달성 상태이면 적재 화물만 비운다면 마르세이유에서 마차로 파리 이동하고 파리에서 칼레까지 마차로 이동 할 수가 있습니다.  

군인 레벨이 11이 되면 중급 군인 기념배로 선박 교체를 하고 런던 조선소의 무기 상점에서 "래피드 파이어 포 10문"과 "래피드 파이어 포 8문"을 구매하여 10+10+8으로 군인 선박에 장착합니다.

이때부터는 조선소 상점에서 나무장갑판을 구매하여 장착하고 강적과 전투에서 수리 스킬을 사용하면서 전투를 하면 이길수 있긴 하지만 안전하게 하고 싶은 분은 50마리 잡고 퀘스트를 완료하고 강적과 전투를 하면서 진행 하실 분은 100마리를 잡은 후 퀘스트를 완료 합니다.

이렇게 진행하다가 군렙이 20이 되면 캐릭터 정보에서 모험가, 상인, 군인 세 직업의 명성치 합계가 2만8천 이상이 된다면(안되면 전투 보고 퀘스트를 좀 더 한다) 각 캐릭터의 본국 도시에 있는 왕궁의 보초에게 말을 걸여 입항 허가증을 받습니다. 여러번 말을 걸어 입항증을 안 줄때까지 말을 겁니다.


여기까지의 진행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캐
   초급 모험가 기념 선박 교환권으로 순항형 기념 캐러벨로 선박 교체
2) 부캐
   초급 상인 기념 선박 교환권으로 상업용 기념 캐러벨으로 선박 교체
3) 본캐, 부캐 중급 학교(상인, 모험가) 과정 이수
   중급학교가 있는 세우타, 그로닝겐, 시라쿠사 중에 가까운 도시로 이동
   상인 중급 학교 졸업하고 상인 11레벨이 되면 중급 졸업 시 주는 상업용 기념 슬루프(소형)로 둘다 선박 교환
   (학교 과정 중 "모험가로 이직" 퀘스트는 진행, "군인으로의 전직"은 진행 하지 않음)
   둘 다 낚시꾼으로 전직하여 조달 스킬 배움
   본캐는 항해사로 전직하고 부캐는 탐험가로 전직
   모험가 중급 학교 진행((퀘스트 중 지리학 스킬을 필요로 하는 퀘스트로 진행)
   본캐는 회계사로 전직하고 부캐는 운반업자(총포류 거래 스킬 배움)
4) 본캐, 부캐 상급 학교(상인, 모험가) 과정 졸업
   상급 학교가 있는 피사로 이동하여 상인 상급 학교 졸업전 졸업 시험 바로 전의 퀘스트 진행전에 리스본, 세비야로 이동
   (퀘스트 진행 중에 선택 할 수 있는 퀘스트가 잔뜩 생기는 때가 있는데 같은 퀘스트를 5번 하게 되면 상급 졸업 시험 퀘스트가 생기는데 5번 하는 상인 연습 퀘스트는 돼지를 가져오라는 퀘스트) 
   리스본이나 세비야로 가서 서고에서 지리학 서적을 읽던지 "아프리카의 지리 조사" 퀘스트를 수행하여 지리학 부스터 템 지리학입문(지리학 랭크+1 해주는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아 본캐가 착용하던지 해서 본캐의 지리학 4랭크로 만듬
 
파루에서 본캐, 부캐 돼지 150마리씩 합계 300마리 구매하여 피사에서 상인 연습 퀘스트 5번 완료하고 졸업 시험 완료 
 
제노바의 모험가 조합에서 본캐는 항해사, 부캐는 탐험가 전직
  피사에서 모험가 상급 학교 졸업

  시라쿠사(나폴리 아래 섬)의 모험가 교관한테 "군인으로의 전직" 퀘스트 완료
 
마르세이유에서 마차를 타고 파리를 방문
 
세비야로 이동
5) 본캐, 부캐 군인 초급 학교 진행
   본캐, 부캐 모두 수습 군인으로 전직(포술 배움) 군인 초급 학교 진행
   (세우타에서 본캐, 부캐 같이 진행해서 그런지 6,7의 퀘스트 안뜸. 각각 본거지에서 학교 졸업해야 하는 듯 함)

6) 본캐
    부캐의 초급 군인 학교 졸업 기념품 받음
    본캐 본거지(세우타)에서 "에스파니아 해군 연습" 퀘스트 진행 
    용병으로 전직(수평 사격 배움)
    준사관으로 전직(탄도학, 통솔, 전술 스킬 배움) 
7) 부캐 
   본캐에게 초급
군인 학교 졸업 기념품 넘김
   부캐 본거지(리스본)에서 "포르투갈 해군 연습" 퀘스트 수행

   스킬 갯수가 여유있으면
세비야에서 영어를 배움. 바디 랭귀지를 사용 할 경우 행동력 음식을 준비해서 감
8) 본캐, 부캐 
   각각 파루의 도구점에서 "보충용 양초"를 5~6개 정도 삼
   군인 레벨이 11이 되면 중급 군인 기념배로 선박 교체(런던에서 레피드 파이어 포 구매 10, 10, 8 장착)
  
런던에 가서 마차를 타고 옥스포드로 이동하여 대학 교수에게 연구를 눌려 "장학제도 설명회 연구"라는 연구를 진행

   그로닝겐에서 중급 군인학교를 이수하고 런던 아래의 칼레 도시 발견(상급 군인 학교 졸업하면 안됨-졸업시 스쿨 챗을 영구적으로 못함)
   런던 해양조합에서 "브리튼 섬 남부에서의 전투 보고"를 시작
   (10마리를 잡으면 "장학제도 설명회 연구"가 완료되니 10마리 잡을 때마다 옥스포드 대학으로 가서 연구를 완료하고 다시 "장학제도 설명회 연구"를 받아 진행하며 포로 해적을 잡아 본캐, 부캐 포술 2랭크를 만듬, 포술 2랭크가 되면 "포격 기술1" 연구를 진행하고 연구동2가 열리면 연구동2에서 "포격 기술" 연구)
   포술 2랭크 되면 "보충용 양초"를 사용하여 해적 잡음.
   군렙이 20 만들고 명성치 합계가 2만8천 이상이 되면 본캐, 부캐 본거지 왕궁 보처에게서 입항 허가서를 받음(카리브, 인도 입항 허가)

다음 편은 카리브해 준비와 진행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먼저 해보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