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대항해시대 온라인

대항해시대 온라인 신규 뉴비 초보를 위한 투클라이언트 상인 공략(1)

by 커피향처럼 2017. 9. 12.

 

쌈질 때려부수기만 하는 게임을 종종하다가 조금 질리는 감이 생기고 느긋하게 할 수 있는 게임을 해볼까 하다가 대항해시대가 생각나더군요.
오픈베타때 잠깐하다가 오랫동안 안하다가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자유도가 상당히 높은 게임이기에 어떻게 무엇부터 해야 할지 헤매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 게임이죠.

예전에 캐릭터를 직접 삭제했었는지 오랫동안 접속을 안해 자동 삭제되었는지 다음과 넷마블로 접속해봤는데 캐릭터가 없더군요.
처음부터 다시 캐릭터를 키워야 하는 상황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대항해시대 인벤의 BlackKite님이 작성한 "논헬프, 투클 상인을 위한 초반공략" 되로 게임 진행을 했습니다.

처음에 주는 교복은 절대 버리지 맙시다. 나중에 변장도 20이 필요한데 교복에 변장도 20이 붙어있습니다.

논헬프, 투클 상인을 위한 초반공략

퀘스트 정보를 검색 상세 조회 할 수 인벤 사이트 링크입니다.
대항해시대 인벤 퀘스트 정보

대항해시대 게임 조작법 및 도시별 교역품, 퀘스트 정보 등을 볼수 있는  왕실서고입니다.
항해학교 > 왕실서고(다음 사이트)

대항해시대 기본 조작 방법
대항해시대 온라인 신규 뉴비 초보를 위한 인터페이스 조작 방법 설명


 

1. 대항해시대 온라인 클라이언트 설치
우선 다음과 넷마블 두 군데 또는 한 곳에서 두 개의 계정을 만듭니다. 
저는 다음과 넷마블 두 군데 계정으로 게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 설치는 다음이나 넷마블에서 한번만 설치를 하면 되고 설치중에 넷마블, 다음을 선택하는 화면에서는 아무거나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선택하는 이유는 바탕화면에 생성되는 대항해시대 바로가기 아이콘의 링크가 다음, 넷마블로 링크를 만드는 이유입니다.
다음과 넷마블 어떤 곳에서 접속하더라도 동일한 게임 서버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대항해시대는 게임 정책상 한 대의 컴퓨터에서 두 개의 게임 클라이언트를 실행 할 수 있기 때문에 두 개의 캐릭터를 만들어 같이 진행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 때 계정이 서로 달라야 합니다. 게임에서 파티를 하여 따라가기를 하게 되면 해상 전투, 육상 전투 외에는 한 개의 클라이언트에서 육상 이동, 해상 이동을 하면 되기 때문에 두 명의 캐릭터를 조작하는 것에는 큰 불편은 없습니다.
두 개의 캐릭터에 서로 다른 스킬을 익히게 하여 상호 보완하여 게임 진행이 수월해 집니다.
 

2. 서버, 국가 선택 및 캐릭터 생성
서버는 PK서버(헬레네, 폴라리스) Non-PK서버(에이레네) 둘 중 한 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헬레네와 폴라리스는 하나의 캐릭터로 접속 가능하기 때문에 헬레네와 폴라리스 어떤 곳에서 시작할지 고민할 필요는 없어요.
초반 퀘스트는 캐릭터1(본캐), 캐릭터2(부캐)가 따로 진행하게 되지만 후에 퀘스트는 같이 진행하게 됨으로 서로 근접한 국가로 선택을 해줍니다. 한 국가에서 두 개의 캐릭터를 만들어 줘도 되지만 국가별 특성이 있기 때문에 상호 보완으로 서로 다른 국가 소속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함으로 서로 다른 국가를 선택해 줍니다.
국가 추천입니다. 저는 본캐는 에스파니아에 부캐는 포르투갈에 만들었습니다. 괄호는 시작 도시입니다. 초반 시작 국가는 후에 망명하여 다른 국가로 바꿀 수 있으니 에스파니아+리스본으로 시작하는 것이 무난 할 듯 합니다.
   - 에스파니아(세비야)+포르투갈(리스본) <- 추천
   - 프랑스(마르세이유)+베네치아(베네치아)
   - 잉글랜드(런던)+네덜란드(암스테르담)

본캐는 수습 모험가로 부캐는 수습 상인으로 직업을 선택하여 시작을 합니다.
대항해시대의 직업은 크게 모험가, 상인, 군인으로 나뉘게 되고 상세 직업으로 다시 나뉘어지게 됩니다. 
직업군과 다른 직업의 퀘스트를 하게 되면 직업별 경험치가 절반만 받으니 추후 직업을 변경하면서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직업 변경 시에는 모험가/상인/군인 조합 등록증이라는 아이템이 있어야 직업을 변경 할 수 있고 한 번 가졌던 직업은 후에 등록증이 없어도 변경 가능하게 됩니다.
- 직업 변경 시 조합 등록증이 있다면 전직 하지 않았던 직업으로 전직 후 다시 원상 복귀로 원래 직업으로 변경합니다
  캐릭터 레벨은 모험가, 상인, 군인 레벨이 각각 존재하며 전투 및 군인 퀘스트를 하게 되면 군인 레벨이 오르고, 교역 또는 상인 퀘스트를 하면 상인 레벨이 오릅니다.

본캐와 부캐 같이 항해 할 경우 부캐로 본캐 따라가기를 하고 본캐의 측량 스킬을 사용, 부캐는 경계 스킬을 사용하여 해적에게 안 걸리도록 하는 효과를 받으며 항해하면 됩니다. 행동력은 주점에서 충전하고 항해 중일 경우 음식으로 행동력을 채우면서 항해해주세요.

3. 첫 번째 퀘스트 및 초급 학교 졸업
퀘스트를 진행 하는 동안 항구에서 왕실에서 호출이 있다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이때 왕실로 바로 가서 왕실 경비한테서 입항 허가서를 얻습니다.
본캐를 에스파니아를 선택했다면 본캐는 세비야의 모험가 조합에서 시작을 하게 되며 부캐를 포루투갈에서 시작했다면 리스본의 상인 조합에서 시작하게 될겁니다.
처음 해야 하는 일은 조합 마스터에게 말을 걸어 학교로 강제 이동을 합니다. 
학교에 왔으면 "접수"캐릭터를 클릭하여 나오는 질문에 본캐는 모험가, 부캐는 상인을 선택하고 본캐는 초급 모험가 과정을 완료하고 부캐는 초급 상인 과정을 완료합니다.
초급 과정을 완료하면 수료 기념품이라는 상자를 받게 되는데 절대 열면 안됩니다.
본캐는 모험가 조합에서 부캐는 상인 조합에서 의뢰 중개인에게 말을 걸어 "조합 최초의 일(또는 조합으로부터의 첫 일)"이라는 퀘스트를 본캐, 부캐 각각 수행합니다. 이 퀘스트를 각각 완료하면 본캐는 모험가조합 등록증을, 부캐는 상인조합 등록증을획득하게 됩니다. 
"조합 최초의 일(또는 조합으로부터의 첫 일)" 퀘스트는 캐릭터가 시작한 도시에서만 수행 할 수 있고 직업별로 한 번만 수행 가능하고 다른 도시에서는 퀘스트가 나오지 않습니다.
본캐 "조합 최초의 일(또는 조합으로부터의 첫 일)"은 리스본으로 가는 퀘스트임으로 리스본에 도착하여 
본캐과 부캐로 서로 수료 기념품 상자를 거래를 통해 교환합니다. 
혹시 위의 과정이 어긋나서 조합 등록증이 누락되거나 했다면 캐릭터를 새로 하나 만들어서 초급 과정을 완료하고 조합 등록증이 모자른 캐릭터에게 거래를 통해 주면 되니 기존에 이미 진행했던 분이라도 이 방법을 통해 전직 및 진행을 하면 되니 문제는 없습니다. 캐릭터는 한 계정당 3개까지만 생성가능하고 캐릭터 삭제는 생성하고 7일 이후에 가능함을 참고해주세요.
상자를 열어서 나온 조합 등록증은 거래가 불가능해서 상자를 열면 안됩니다.

거래한 수료 기념품 상자를 더블 클릭하여 아이템을을 획득합니다. 본캐는 상인 조합으로 부캐는 모험가 조합으로 갑니다.
본캐는 상인 조합으로 이동하여 상인조합 마스터로부터 수습상인으로 전직하여 보관, 회계 스킬을 배웁니다.
본캐는 세비야의 학교로 이동하여 초급 상인 과정을 완료합니다.
부캐는 모험가 조합으로 이동하여 모헙가조합 마스터로부터 수습모험가로 전직하고 측량, 돛조종 스킬을 배웁니다. 
부캐는 리스본의 학교에서 초급 모험가 과정을 완료합니다.
직업 변경 후 퀘스트를 하는 이유는 다른 직업군의 퀘스트를 하면 획득 경험치가 절반이기 때문에 전직 한 후에 수행합니다.
본캐와 부캐의 수료 기념품을 거래를 통해 서로 교환합니다.
본캐는 세비야의 상인 조합에서, 부캐는 리스본의 모험가 조합에서 의뢰 중개인에게서 "조합 최초의 일(또는 조합으로부터의 첫 일)" 퀘스트를 수행합니다. 
각각 수료 기념품 상자를 열어 조합 등록증을 얻습니다.
본캐는 모험가 조합에서 탐험가로 전직하고 구제, 구조, 낚시 스킬을 배우고 다시 모험가 항해사로 전직하여 인식, 지리학, 소화, 수리, 조타 스킬을 배웁니다.(본캐는 스킬칸이 모자라게 됨으로 스페인어만 남기고 다른 언어 스킬을 조합 마스터를 통해 삭제합니다. 이때 바디 랭귀지는 절대 절대 삭제 하지 말아 주세요)
본캐는 상인 조합에서 약품상으로 전직하여 응급처치와 질병학 스킬을 습득합니다.
부캐는 모험가 조합에서 탐험가로 전직하여 구조, 낚시, 인식 스킬을 배우고
다시 상인 조합으로 가서 방적상으로 전직하여 경계, 직물 거래 스킬을 배운 후 회계사로 전직하여 주류 거래, 기호품 거래, 운용, 사교를 배웁니다
본캐, 부캐 각각 모험가, 상인 초급 과정을 모두 마치고 이제 배룰 바꿉니다.
본캐는 초급 모험가 기념 선박 교환권을 사용하여 순항형 기념 캐러벨를 획득하고, 부캐는 초급 상인 기념 선박 교환권 사용하여 상업용 기념 캐러벨을 얻어서 조선소 주인 NPC에서 선박 교체로 배를 교체합니다. 또는 항구에서 선박 교체 가능.

여기까지 진행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본캐
       에스파니아 수습 모험가로 캐릭터 생성
       시작 도시(세비야) 학교에서 초급 모험가 과정 퀘스트 완료(수료 기념품 획득)
       시작 도시(세비야) 모험가 조합에서 "조합 최초의 일(또는 조합으로부터의 첫 일)" 퀘스트 완료(모험가 조합 등록증 획득)
         ->리스본으로 가는 퀘스트임으로 이때 부캐 초급 상인 과정을 완료하고 리스본에서 부캐와 수료 기념품 교환
   2) 부캐
       포루투갈로 수습 상인 캐릭터 생성
       시작 도시(리스본) 학교에서 초급 상인 과정 퀘스트 완료(수료 기념품 획득)
       시작 도시(리스본) 상인 조합에서 "조합 최초의 일(또는 조합으로부터의 첫 일)" 퀘스트 완료(상인 조합 등록증 획득)
   3) 본캐와 부캐 리스본에서 만나서 수료 기념품 서로 교환
   4) 본캐
       교환한 수료 기념품 열어서 상인 조합 등록증 획득
       상인 조합으로 가서 상인 조합 마스터를 통해 수습 상인으로 전직(보관, 회계 스킬 배움)
       -> 교역 레벨 1이 되어야 하는데 교역 레벨 0이라면 교역소에서 물건을 구매하여 파루 등 옆 동네 교역소에 물건을 판매하여 상인 레벨 1로 만듬
       시작 도시 학교에서 초급 상인 과정 완료(수료 기념품 획득)
       시작 도시(세비야) 상인 조합 의뢰 중개인에게서 "조합 최초의 일(또는 조합으로부터의 첫 일)" 퀘스트 완료(상인 조합 등록증 획득)
   5) 부캐
       교환한 수료 기념품 열어서 모험가 조합 등록증 획득
       모험가 조합으로 가서 모험가 조합 마스터를 통해 수습 모험가로 전직(측량, 돛조종 스킬 배움)
       -> 퀘스트를 하다보면 항해를 하게 됨으로 진행중에 모험가 레벨 1이 됨
       시작 도시 학교에서 초급 모험가 과정 완료(수료 기념품 획득)
       시작 도시(리스본) 모험가 조합 의뢰 중개인에게서 "조합 최초의 일(또는 조합으로부터의 첫 일)" 퀘스트 완료(모험가 조합 등록증 획득)
   6) 본캐와 부캐 수료 기념품 서로 교환
   7) 본캐
       교환한 수료 기념품 열어서 모험가 조합 등록증 획득
       모험가 조합에서 탐험가로 전직(구제, 구조, 낚시 스킬 배움)
       모험가 조합에서 항해사로 전직(인식, 지리학, 소화, 수리, 조타 스킬 배움 - 스페인어를 제외한 모든 언어 스킬 삭제, 바디랭귀지는 절대 삭제하지 마세요.)
       상인 조합에서 약품상으로 전직(응급처치, 질병학 스킬 배움)
       초급 모험가 기념 선박 교환권으로 순항형 기념 캐러벨로 선박 교체
   8) 부캐
       교환한 수료 기념품 열어서 상인 조합 등록증 획득
       모험가 조합에서 탐험가로 전직(구조, 낚시, 인식 스킬 배움)
       상인 조합에서 방적상으로 전직(경계, 직물 거래 스킬 배움)
       상인 조합에서 회계사로 전직(주류 거래, 기호품 거래, 운용, 사교를 배움)
       초급 상인 기념 선박 교환권으로 상업용 기념 캐러벨으로 선박 교체

다음 편에는 중급학교와 제가 게임을 하면서 진행한 만큼 그 다음 공략을 포스팅하도록 할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