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대항해시대 온라인

대항해시대 온라인 신규 뉴비 초보를 위한 인터페이스 조작 방법 설명

by 커피향처럼 2017. 9. 21.

항해시대 투클라이언트 상인 공략 2번째 글을 쓰기 이전에 조작방법 및 인터페이스에 대한 설명을 먼저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오래전에 나온 게임이여서인지 보통 게임 시작 시 튜터리얼에서 인터페이스 조작 설명을 직접 클릭하고 메뉴를 열어서 확인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면에 이 게임은 텍스트로만 설명을 하여 조작 방법을 익히기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불편하게 게임을 하다가 다른 사람들이 알려줘서 "오 이런 기능도 있었네!" 하면서 조작 방법을 익히며 하고 있습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처음 접하는 신규, 늅(뉴비) 초보 게이머를 위해 최소한의 기본 조작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1. 투클라이언트 실행 안될 때는?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한 컴퓨터에서 두 개를 실행할려고 한다면 하나의 게임화면이 완전히 나타날때까지 기다린 다음 다른 계정에서 웹브라저에서 [항해시작] 버튼을 눌려 실행해야 합니다. 게임이 초기화 되는 도중에 다른 클라이언트를 실행할려면 충돌이 생겨 띄울수 없게 됩니다.

웹브라우저->항해시작->게임클라이언트의  게임시작 버튼 클릭->게임 화면이 뜨면 다른 계정에서 항해시작

2. 해상도 변경
해상도 변경은 게임 시작 전에 변경 할 수도 있고 게임 진행중 변경 할 수도 있습니다. 

- 게임 시작 전에 해상도 변경
그림과 같이 게임 실행 하기 전에 [시작환경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대항해시대 온라인 환경설정에서 변경하면 됩니다.

- 게임 진행 중에 해상도 변경
상단 오른쪽의 [시스템] 아이콘을 클릭하고 환경설정을 클릭하여 해상도 변경을 하면 게임 재시작 없이 바로 적용됩니다.


3. 마을(도시) 지도
게임 화면에서 아래 오른쪽의 미니맵을 클릭하면 미니맵이 확대되어 화면에 표시됩니다. 큰 지도에서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그림과 같이 아이콘의 이름이 표시가 됩니다. 이동 할 때는 확대된 지도의 위치를 클릭하면 그 위치로 자동 이동됩니다. 이때 그냥 이동하면 캐릭터가 뛰어가지만 항구, 학교를 클릭하면 항구 또는 학교로 텔레포트(순간이동) 합니다. 
퀘스트를 진행 할 때 지도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사람 아이콘을 클릭해도 순간이동 한답니다. 


4. 항해(바다) 지도 
게임 메뉴에서 일지의 항해도를 클릭하거나 단축키 "M"을 누르면 항해도라는 지도가 표시됩니다. 지도에 보면 마을이 표시됩니다. 입항했던 곳은 밣게 표시되어 있고 어둡게 표시된 마을은 입항하지 않은 도시입니다. 항해도에는 모든 도시가 표시되는 것은 아니라 기본 도시만 표시되고 항해하면서 마을을 발견하고 입항해야지만 표시됩니다. 지도 가운데 마을이 있는 섬 아래에 "알제"라는 도시가 있는데 입항하지를 않아서 지도에는 아무 표시가 없네요.

5. 아이템 장비 및 스킬, 아이템 사용하기
장비는 메뉴에서 캐릭터의 장비물품을 클릭하면 표시되는 장비창에서 아이템을 클릭하여 장비 할 수 있습니다.


소모품 사용은 캐릭터의 소유물품 목록에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소유물품 목록 소유한 모든 아이템을 보는 용도로만 사용되고 사용은 아래 그림과 같이 오른쪽에 세로로 나열된 상자(아이템 사용)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마을과 바다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이 다름으로 마을과 바다에서는 아이템이 다르게 표시 될겁니다. 그 위에 있는 아이콘은 스킬 사용입니다. 

6. 스쿨 채팅(School Chat) 참여하기 
게임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스쿨 채팅에 참여하게 되지만 간혹 스쿨 채팅에 참여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쿨 채팅은 클래스가 1,2,3이 있으며 채팅 채널이 되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랜덤으로 채널 선택이 됩니다. 
스쿨채팅 탈퇴는 커뮤니케이션의 클래스명단에서 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참가 또는 클래스 이동은 학교의 교관을 찾아 가야 한답니다. 
스쿨채팅은 꼭 참여해주세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길드원 모집 공고도 하니 혹시 길드원 구하는 길드가 있으면 가입하는게 게임을 좀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답니다. 

7. 파티장(제독) 따라가기 
따라가기 할 때 항상 캐릭터를 클릭하면 표시되는 메뉴에서 따라가기를 항상 했었는데 사람들 바글바글한 도시나 바다에서 캐릭터 선택하기가 참 불편했었습니다. 그런데 편리하게 따라가기 하기가 있더군요. 그림과 같이 마을과 바다에서 따라가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답니다. 

8. 선박 교환
처음 게임을 할 때 선박 교환을 위해 항상 조선소의 조선소의 주인한테 가서 선박을 교환하곤 했는데 항구에도 선박 교환이 있더군요. 빨리 레벨업만 할려고 살펴보지 않아서 몰랐었어요. 항구의 4번째 아이콘이 선박 교환입니다. 

9. 파티를 하면 스킬이 가장 높은 캐릭터의 스킬 랭크가 공유 되니 퀘스트 중에 스킬 랭크가 낮아 퀘스트 진행을 못 할 경우는 랭크가 높은 사람에게 도움을 청해 파티를 맺어 진행하면 된답니다. 언어는 그 나라의 언어를 보유한 파티원이 가까이 있으면 번역도 해준답니다. 

10. 주점 아가씨와 친하게 지내자(주점에서 퀘스트 완료).
퀘스트 진행 중 "퀘스트 달성" 상태가 되면 주점에서도 퀘스트를 완료 할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들어 리스본에서 카리브해의 산토도밍고로 포탄 배달 퀘스트를 받으면 산토도밍고에서 리스본으로 와서 퀘스트 완료를 하는 것이 아니라 산토도밍고의 주점 아가씨와 술 한잔(?)을 하고 퀘스트 완료를 하고 산토도밍고에서 리스본으로 오는 새로운 퀘스트를 받아 리스본의 주점 아가씨한테 가서 퀘스트를 완료하는 것입니다. 
일단 주점 아가씨와 술 한잔 하면 선물 주기 아이콘이 생깁니다. 유럽 도시에는 기본으로 선물 주기가 열려있는 듯 함.
신발 같은 아이템을 도구점(비싼거 선물 필요 없음)에서 사서 두 번 선물 합니다. 그리고 주점 아가씨와 술 한잔 하면 퀘스트 완료됩니다.

추후 게임을 하면서 뉴비가 금방 알아채기 힘든 부분이 있으면 하나씩 추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메뉴의 아이콘을 한번식 클릭해보면서 메뉴를 확인해 보세요. 환경 설정의 퀵슬록 등록도 한번 해보시구요.

11. 대항해시대 네비게이션을 설치하자.
퀘스트 힌트가 불친절하여 지역 찾기가 너무 힘듭니다. 아래 사이트의 내용을 참고하여 대항해시대 네비를 한 개는 설치하여 주세요.
대항해시대 네비게이션 5종(https://dhomap.wordpress.com/nav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