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대항해시대 온라인

대항해시대 온라인 신규 뉴비 초보를 위한 투클라이언트 상인 공략(3)

by 커피향처럼 2017. 9. 26.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대항해시대 인벤의 BlackKite님이 작성한 "논헬프, 투클 상인을 위한 초반공략" 되로 게임 진행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부관 고용, 침몰선, 항구 투자까지만 진행했어요.

처음에 주는 교복은 절대 버리지 맙시다. 나중에 변장도 20이 필요한데 교복에 변장도 20이 붙어있습니다.

논헬프, 투클 상인을 위한 초반공략

퀘스트 정보를 검색 상세 조회 할 수 인벤 사이트 링크입니다.
대항해시대 인벤 퀘스트 정보

대항해시대 게임 조작법 및 도시별 교역품, 퀘스트 정보 등을 볼수 있는  왕실서고입니다.
항해학교 > 왕실서고(다음 사이트)

대항해시대 기본 조작 방법
대항해시대 온라인 신규 뉴비 초보를 위한 인터페이스 조작 방법 설명

이 부분부터는 대항해시대 온라인 네비게이션을 설치하여 도움을 받아야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대항해시대 네비라는 별도의 프로그램 도움 없이 하여 힘들게 진행했습니다.

대항해시대 네비게이션 5종(https://dhomap.wordpress.com/navi/)

7. 부관의 고용

이전 포스팅까지 잘 따라하셨으면 군인 20레벨이 되었을 겁니다. 군인 20렙이 되었으면 이제 주점 주인에게 가서 부관을 고용합니다.
부관 고용은 모험가, 상인, 군인 하나라도 20레벨이 되어야 고용 할 수 있습니다.
부관은 신뢰도라는 것이 있는데 30일 항해 시에 1씩 오릅니다. 부관에게 줄 월급 꼭 챙겨서 항해하세요 1일 몇백 두캇이 나가는 듯 합니다. 저는 은행에 돈을 몽땅 입급하고 항해하다가 부관 신뢰도가 3이나 깍이는 불상사가 발생했답니다. 일급(?) 안주면 부관 신뢰도 팍팍 떨어집니다.

본캐는 모험가 계열의 항해사로, 부캐는 수습 모험가로 전직 한 후 리스본(디아스 제독)이나 세비야( 파르네제 공작)에 가서 항구 발견물 보고를 합니다. 항구 발견물을 보고하게 되면 의뢰 알선서를 준답니다. 의뢰 알선서는 퀘스트 목록을 새로고침을 해주는 아이템이랍니다.

본캐는 군인계열 부관으로 고용하고 부캐는 상인계열 부관으로 고용을 하는 것을, 처음 고용하는 부관은 "방화"라는 스킬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동남아시아를 항해 할 시기에는 부관의 방화 스킬이 활성화 된다고 하네요. 

본캐는 아테네에 가서 "랜슬롯"이라는 부관을 고용하고 부캐는 베네치아의 주점에서 "에르다"라는 부관을 고용합니다.
취향에 맞는 부관을 고용하고자 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부관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대항해시대 온라인 부관(위키)

넷마블 대항해시대 항해서고 부관 목록 정보

아테네의 기사 마르티넹고에게 "인양" 스킬, 알렉산드리아의 모험가조합 마스터한테서 "자물쇠 따기", "예항" 스킬을 둘 다 배웁니다. 알렉산드리아에 입항 할려면 변장도 20이 필요합니다. 교복을 아직까지 입고 있다면 알렉산드리아 입항이 가능한데 저는 진행중에 교복을 처분하여 입항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했답니다. ㅠㅠ
만약 캐릭터 정보에서 변장도가 20이 안된다면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가까운 항구의 도구점에서 구매하여 착용해주세요.

대항해시대 온라인 조이 변장도 정보 보기
근처의 세우타, 말라가, 팔마, 튀니스, 트리폴리, 알렉산드리아 항구 중에서 터번을 구입하여 장착하면 될듯 합니다. 
참 알렉산드리아로 가는 길은 위험한 길이랍니다. 정전협정서를 꼭 챙겨가세요. 참고로 정전협정서는 중남미부터는 효과가 없다고 하네요.
해적을 만나면 전투하지 말고 정전협정서나 토박이해적용 상납품으로 전투를 모면해야 한답니다. NPC 선박들은 되도록이면 피해서 돌아서 가주세요. 아니면 거의 강습 당합니다.

8. 침몰선
대항해시대 조이 침몰선 인양 가이드

이제 침몰선이라는 것을 해 볼 시간입니다. 이 부분은 인양 또는 예향 스킬을 2랭크로 만들어 주는 작업으로 응용연구동 해난사 연구(모험가 레벨업을 하기 위한)를 하기 위함입니다. 
항해하면서 모았거나 챌린저 미션 보상으로 받은 "침몰선의 조작지도"를 본캐가 7장 가지도록 합니다. 조각지도를 7장 사용하여 침몰선 지도를 열어줍니다.
저는 첫 침몰선이 카리브해 난이도 별 다섯개 짜리가 나와서 완료하는데 5시간이 걸렸습니다. 네비도 없이 하니..
해적도 드럽게 많이 걸리고...
일단 어려운 침몰선이 나오면 침몰선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거나 혼자 하기 완전 벅찹니다....

"첫 지도를 보고 어느 해역인가를 짐작한 후 이동하면, 부관이 '침몰선이 이 해역에 있다'고 알려줄 것이다. 침몰선 지도를 열어 마우스로 그위를 긁다 보면 희미하게 X표시가 보인다. 정확한 위치는 아니고 '대략 그쯤'이라는 말이다. 이동하여 '인양'스킬을 사용하면 침몰선이 근처에 있으며, 함대원 중 누가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지 알려준다. 여기서 부캐를 따라가기를 멈추고 본캐만 조금씩 전진하며 인양 스킬을 사용해본다. 어느순간부터 본캐릭이 아닌 부캐릭이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다고 알려주면, 그자리에 멈추고 본캐릭이 있는 자리로 부캐릭을 데려와 세워둔다. 그 후 전진하던 방향에서 90도 꺾은 좌,우 방향 중 아무 곳이나 가며 인양스킬을 쓸 때, 본 캐릭이 가깝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제대로 방향을 잡은 것이고 부캐릭이 가깝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반대방향에 침몰선이 있는 것이다. 그쪽으로 나아가며 같은 요령으로 침몰선을 찾아낸다." 라는데 침몰선 지도가 어느 지역인지 확인하는 것도 힘들고 먼 곳이 걸리면 정말 답이 안나옴;
침몰선 해당 해역에 가서 침몰선 지도 위에 마우스를 이리 저리 움직이면 희미하게 X표시가 나온다고 합니다. 이게 정확한 위치는 아니고 대략적인 위치라 그 부근을 인양 스킬을 사용해서 하면 된다는군요.
저는 처음에 잘 몰라서 조이, 인벤 등에서 제 지도의 침몰선이라 생각되는 정보를 찾아서 사이트에 나와있는 좌표(위치)에서 인양을 했답니다.

먼 곳이 걸렸을 경우 주점에서 행동력 음식을 넉넉하게 100개 이상은 준비하거나 리스본에서 행동력 음식 나눔(스쿨챗에서 행동력 음식 줄여서 "행음 나눔좀 해주세요" 하면 나눠 주시는 분이 있음)을 받아 준비 하고 리스본 교회를 등지고 오른쪽에 있는 "대상인" NPC한테서 "토박이해적용 상납품"을 20개 정도 구매하여 갑니다. 해적에게 강습 당했을 경우 이 아이템을 사용하여 전투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인양 스킬을 사용하여 침몰선을 건져내기 시작하면 선박의 파손이 심하게 되니 침몰선 근처의 항구에서 목재를 본캐 100개, 부캐 50개를 준비 해줍니다. 인양 하는 동안 본캐는 수리 스킬을 열심히 사용해야 한답니다.
내용 추가 : 카리브해, 인도는 정전협정서가 된다고 합니다. 비싼 토박이 상납품 말고 정전협정서를 사용하자구요~

리스본 대상인 위치

아 그리고 토박이해적용 상납품이 몇 개 살 수가 없답니다. 기다리면 생기니 인내를 가지고 사야 한답니다. 아니면 유저한테 사는 방법도...

본캐가 인양 스킬로 침몰선을 건져 올리기 시작하면 부캐도 인양 스킬을 사용하여 침몰선을 건져냅니다. 건져내고 나면 본캐, 부캐 예항 스킬을 사용하여 항구에 절대 들어가지 말고 항구 앞에서 천천히 돌아주면서 예향 스킬이 2랭크가 될때까지 합니다. 본캐는 금방 2랭크가 되지만 부캐가 시간이 좀 걸립니다. 예향하는 동안 침몰선이 가라앉으면 그 자리에서 인양으로 다시 건져 올리기를 반복하면 됩니다. 목재가 부족할 경우 항구로 가서 목재를 보충하고 다시 오면 되고 침몰 위치는 침몰한 지점이 침몰선 지도에 표시되는 굳이 외울 필요는 없어요.

부캐도 예항 2랭크가 되면 항구에서 본캐로 침몰선 조사를 합니다. 그럼 부캐도 침몰선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침몰선 안의 보물상자를 클릭하여 아이템을 다 얻어주세요.  이때 몇 몇 상자는 자물쇠 따기 스킬이 필요합니다. 이제 런던으로 가서 마차로 옥스포드로 이동합니다. 대학 교수에게 말을 걸어 "해난사 연구"를 활성화 해주세요.

대학에서 연구동1, 연구동2에서 조타 연구를 하여 본캐에 항해속도 상승1과 항해속도 상승2를, 부캐는 연구동1과 연구동2의 해양순시기술을 연구하여 강습확률 저하1, 강습확률 저하2 스킬을 장착합니다. 자잘한 퀘스트를 하면서 완료해주면 될 듯 합니다. 항해하면 완료되는 연구랍니다.
침몰선 지도는 상단의 아이콘 메뉴 "일지"에서 침몰선을 클릭하면 표시된답니다.

처음부터 카리브해의 지도가..

9. 투자하기
리스본 상인 조합에서 "대포 구입" 또는 "큰 물건의 이용방법" 퀘스트를 완료하여 "때를 아는 자(15세기-5)" 호칭을 획득하여 부캐릭 캐릭터 정보에서 "때를 아는 자(15세기-5)" 호칭으로 바꿔줍니다. 본캐는 '상인과정 졸업생' 칭호를 달아주세요. 피사에서 마차를 타고 피렌체로 가서 "투자 신청서"를 캐릭터마다 200장씩 삽니다.(투자 신청서를 사는 데는 15세기-5 호칭 필요)
아이템 한계는 200개임으로 여기까지 진행하면 이미 투자 신청서가 3개 있을 것이고 197개만 구매 가능합니다.

세비야의 왕궁으로 갑니다. 본캐를 에스파냐로 했으면 본캐로. 부캐를 에스파냐로 했으면 부캐로 세비야에 36만 두캇 이상을 투자합니다.
한번에 투자 할 수 있는 금액이 처음에는 6만 두캇임으로 6만 두캇을 투자하고 투자 신청서를 사용(투자 화면 아래 왼쪽에 버튼 있음)하여 재투자를 해주면 됩니다. 파루의 도시 관리에게 가서 12만 두캇 이상을 투자합니다(소속 국가의 캐릭터만 투자 가능)

각 도시에서 명산품을 사기 위한 준비 작업인 듯 합니다. 투자를 안 했을 경우 세비야에서 머스켓총이라는 교역품을 판매 하지 않는 듯 합니다. 부캐는 포루투갈 캐릭터라서 세비야에 투자를 하지 못해 교역상인이 머스켓총을 판매하지 않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