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대항해시대 온라인

대항해시대 온라인 신규 뉴비 초보를 위한 투클라이언트 상인 공략(4) - 카리브 중남미

by 커피향처럼 2017. 9. 27.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대항해시대 인벤의 BlackKite님이 작성한 "논헬프, 투클 상인을 위한 초반공략" 되로 게임 진행을 했습니다.

논헬프, 투클 상인을 위한 초반공략

이번 포스팅은 왕궁에서 칙명을 받고 카리브 중남미로의 항해를 진행하도록 할께요.

 

10. 왕궁 칙명 신대륙의 정세 조사 퀘스트 및 카리브 무역 루트

중남미 동해안 입항허가를 받기 위해서 본캐와 부캐 각각 본거지(처음 시작한 도시)의 왕궁에서 칙명을 "신대륙의 정세 조사"를 받습니다.
리스본의 상인 조합에서 "포탄 배송" 퀘스트를 받거나 세비야의 상인 조합에서 "육지탐색의 필수품" 퀘스트를 받으세요. 칙명 퀘스트와 별도로 일반 퀘스트도 같이 받을 수 있답니다.  

인벤에서 퀘스트를 조회해 보니 보상이 다음과 같습니다. 퀘스트가 안뜨면 의뢰 알선서 아이템을 사용하여 퀘스트를 갱신하면서 받아야 한답니다.

- 포탄 배송(리스본)
보수 금액 : 104,000 D (선급금 : 14,680 D)
보상 : 구입 발주서(카테고리 3) x 8
퀘스트 내용 : [산토도밍고] "도시 관리"에게 포탄 10상자 전달

- 육지탐색의 필수품(세비야)
보수 금액 : 108,000 D (선급금 : 5,016 D)
보상 : 구입 발주서(카테고리 3) x 9
퀘스트 내용 : [산토도밍고] 해양의뢰인 오른쪽의 "사냥꾼"에게 화승총 3자루 전달

- 담배의 배송(산토도밍고)
보수 금액 : 79,000 D (선급금 : 8,960 D)
보상 : 구입 발주서(카테고리 2) x 8
퀘스트 내용 : [세비야] 90일 이내에 "교역소 주인"에게 담배 20개 전달

- 진귀한 술(산토도밍고)
보수 금액 : 78,000 D (선급금 : 9,920 D)
보상 : 구입 발주서(카테고리 2) x 8
퀘스트 내용 : [리스본] "주점주인"에게 데킬라 10개 전달

구입 발주서(카테고리 2) x 8

산토도밍고 위치는 다음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네모 박스 친 곳이 산토도밍고예요. 인벤에서 퍼온 그림.

에스파냐 국가 소속의 캐릭터로 세비야에서 머스켓총과 수은제를 사고 파루에서 쉐리를 삽니다. 세비야와 파루, 리스본을 오가면서 구매하여 본캐와 부캐 각각 교역품을 나눠 갖고 리스본의 아몬드를 삽니다. 캐릭마다 50개씩 선박에 싣으라는군요.
장거리 항해(30분 정도, 그 이상 일 수도 있음)가 되니 폭풍을 만나거나 해적에게 선박이 파손 될 수 있으니 자재를 5개씩 준비하고 전투는 하지 않을 것이니 선박에 포탄(교역품 포탄 아님)은 버립니다.
본캐는 항해사로 전직하고 부캐는 회계사로 전직하고 대학이나 서고에서 응용연구동인가 연구동2의 해난사 연구를 받아 놓습니다.
항해시 본캐는 측량, 낚시, 운용 스킬을 항시 켜두고 부캐는 경계, 낚시, 운용 스킬을 항시 켜 둡니다. 적재량이 모자르면 물고기는 버리면서 진행하면 되고 비가 오면 조달 스킬로 물을 공급합니다. 생선은 상인 학교 진행 중에 받은 "어부만의 생선보존법" 레시피 아이템으로 어육으로 만들고 식량으로 바꾸는 작업을 하면서 보관 스킬 3랭크까지 만들도록 합니다.(카리브해를 여러번 반복하여 왔다 갔다 할 것이니 한번의 항해로 보관 3랭크 만드는건 아니랍니다.)

이외에 챙겨야 할 것들 정리하면
자재 5개, 물 20일치, 식량 10일치, 정전협정서 20개(토박이상납품 1~2개 정도 있으면 좋을 듯 함) 

다시 준비물을 정리하면
- 칙명 신대륙의 정세 조사 퀘스트 받음
- 포탄 배송 또는 육지탐색의 필수품 일반 퀘스트 받음 - 배송 교역품 구매
- 본캐 항해사로 전직, 부캐 회계사로 전직
- 교역품 : 세비야(머스켓총, 수은제), 파루(쉐리), 리스본(아몬드) 각각 50개
- 자재 5개, 물 20일, 식량 10일
- 정전협정서 20개
- 연구동2의 해난사 연구 받음

드디어 산토도밍고에 도착하였다면 일반 퀘스트(포탄 배송 또는 육지탐색의 필수품)부터 완료합니다.
주점으로 가서 주점의 아가씨와 술 한잔하고 도구점에서 신발 2개를 사서 선물하고 다시 술 한잔 하면 조합으로 가지 않고 퀘스트 완료를 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면 교역품은 부캐로 모두 판매합니다.

부캐릭터의 상인 레벨이 28이 될때까지 부캐로만 교역품을 판매하세요.
칙명 퀘스트 "신대륙의 정세 조사"를 하로  산후안으로 가서 항구 관리와 2번 대화를 하고 "남미 북동쪽 해안"으로 갑니다.
칙명 퀘스트 대항해시대 인벤 정보 여기 클릭!

칙명 퀘스트 달성을 하고 산토도밍고로 돌아옵니다.
여기서 부터는 유럽과 산토도밍고를 반복적으로 왔다 갔다 하면서 무역으로 돈을 조금이라도 벌고 부캐의 상인 레벨을 28렙가지 올리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유럽으로 가면 칙명 퀘스트를 완료하고 해안사 연구는 반복적으로 받으면서 여러번 반복 합니다.
산토도밍고에서는 4)부터 진행하면 되겠네요.

포르투갈-에스파냐의 카리브 해 무역 루트
1) 포탄 배송(리스본) 또는 육지탐색의 필수품(세비야) 퀘스트 받음(필요 교역품 챙김)
   - 북유럽 국가(영구, 프랑스 등)은 런던과 암스테르담에서 "철재의 배송" 퀘스트

2) 세비야(머스켓총, 수은제), 파루(쉐리), 리스본(아몬드) 각각 50개 교역품 구매
   - 북유럽 국가(프랑스 등)는 런던, 암스테르담, 칼레를 돌며 진, 위스키, 네덜란드 편사, 말린 사과, 사과식초 등 교역품으로 대체함
   - 칼레에 24만 두캇을 투자하여 고블랭 직물을 구매 할 수 있음
   - 참고로 낭트, 보르도에서 후르츠 브랜디, 라일락, 베르가못의 명산품 구매 가능
3) 산토도밍고로 항해
4) 유럽에서 받은 퀘스트 완료하고 "담배의 배송" 또는 "진귀한 술" 퀘스트를 받음
5) 자메이카에서 담배와 데킬라 구입, 하바나에서도 담배와 데킬라 구입
6) 리스본 또는 세비야로 가서 산토도밍고의 퀘스트 완료, 1)부터 다시 반복 함

더 많은 명산 콤보를 내고 싶으면 말라가에서 사프란을 챙기는데 11만 두캇을 투자하면 아몬드, 사프란, 쉐리가 나온다고는 하지만 적재 수량이 작아서 세비야, 파루, 리스본에서 교역품 싣기도 벅찼던거 같아요.

위의 과정을 반복하다가  모험가 20레벨이 되면 바이아로 가서 '항해기술'을 배우고 포르토벨로에 들러 주고 본캐릭 포술이 3랭크 이상이라면 발보아에게 병기 기술을 배웁니다. 하지만 포술 2랭크에서 보초용 양초만 사용 했기에 포술이 3랭크 이상 될 리가 없음으로 병기 기술은 패스했어요. 본캐 모험레벨이 21이 되면 모험가 학교를 졸업하고 받은 "졸업 기념 삼부크"로 교체합니다.

보관 스킬이 3랭크가 되고 상인 레벨 20이 되면 베라크루스로 가서 관리기술 스킬을 배웁니다.
베라크루스의 도시관리에게 100만 두캇을 투자하여 대상인의 자서전을 획득 해주세요.
대상인의 자서전 아이템 정보 여기 클릭


부캐릭터의 상인레벨이 28이 되면 "상업용 대형 카락"으로 선박을 교체해 주면 됩니다. 부캐릭터가 상인 28레벨이 되면 본캐릭터를 회계사로 전직하고 교역품 매각은 본캐로 합니다.

부관 신뢰도가 50이 되면 부관에게 선박을 주어 선장으로 삼을 수 있답니다. 부관 레벨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 때쯤이면 "수송용 카락"을 탈 수 있을 테니 부관 레벨에 따라 수송용 카락 이상의 선박을 사서 태우면 됩니다.
신뢰도가 50이 되면 부관담당변경에서 부관함장임명을 눌러 선박의 함장으로 임명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 쯤 산토도밍고에서 "기묘한 향신료" 또는 "마노의 배송" 퀘스트를 받아 구매 발주서 4번을 30장 이상 모아 두세요.

다음은 인도로 가는 차례일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