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openAI의 chatGPT가 시를 써준다.

by 커피향처럼 2023. 2. 8.

chatGPT한테 "별빛"을 주제로 시를 써달라고 했어요. 
기계가 시적 감각도 충만하게 가지고 있네요.
놀라워요.
머 어디에 있는 자료들을 짜집기 한 것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잘 썼어요!
자 이제 인공지능(AI)가 써준 시를 한번 감상해 보도록 할까요?

별빛을 주제로 한 첫 번째 시

별빛이 밤하늘을 감싸,
아름다운 빛으로 물든 곳.
그 빛이 나의 길을 안내,
어둠 속에서도 희망을 준다.

별빛이 떠오르면, 나는 생각한다.
사랑하는 사람의 모습을,
그들의 따뜻한 말씨를.

별빛이 사라지면, 나는 울어봅니다.
아직 행복하지 못한 것들을,
그리고 앞으로의 미래를.

하지만 별빛은 영원히 빛나며,
언제나 나를 위해 빛을 준다.
나는 그 빛을 따라 앞으로 나아가,
행복한 날이 오기를 기원합니다.

별빛을 주제로 한 두 번째 번 시

별빛이 밤하늘에 떠있는 것처럼,
우아한 빛으로 가득 찬 곳.
그 빛이 나의 길을 밝히,
어둠 속에서도 희망을 주는 것.

별빛이 떠오를 때, 나는 생각하며,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을,
그들의 아름다운 말씨를.

별빛이 사라지면, 나는 슬픔을 표하며,
아직 행복하지 못한 것들을,
그리고 앞으로의 길을.

그러나 별빛은 영원히 빛나며,
언제나 나를 위해 빛을 준다.
나는 그 빛을 따라 앞으로 걸어가,
행복한 날이 오리라 믿는 것.

별빛과 사랑

별빛을 주제로한 세 번째 시

별빛이 밤하늘에 떠서,
아름다운 빛으로 가득 찬 곳.
그 빛이 나의 길을 밝히,
어둠 속에서도 희망을 주는 것.

별빛이 떠오를 때, 나는 생각하며,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을,
그들의 아름다운 말씨를.

별빛이 사라지면, 나는 슬픔을 표하며,
아직 행복하지 못한 것들을,
그리고 앞으로의 길을.

하지만 별빛은 영원히 빛나며,
언제나 나를 위해 빛을 준다.
나는 그 빛을 따라 앞으로 걸어가,
행복한 날이 오리라 믿는 것.

별빛을 주제로 한 네 번째 시, 4행시 운율로 써달라고 했어요.

별빛이 밤하늘에 떠있다,
아름다운 빛으로 가득 찬 곳.
그 빛이 나의 길을 밝히고,
어둠 속에서도 희망을 주는 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