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ai가 알려준 돼지고기 매콤 달콤 등갈비 오븐구이 맛있는 요리법

by 커피향처럼 2023. 2. 12.

이마트에서 사다 놓은 돼지고기 등갈비가 있어서 오늘 해 먹으려고 냉동실에서 꺼냈어요.
그런데 요리법을 모르겠네요.

그래서 openai의 chatGPT한테 요리법을 물어봤어요.
천 번째 대답해 준 오븐구이 등갈비 요리법. 음.. 1kg 등갈비에 참기름을 반컵을 넣어서 양념을 하라고 하네요.
이건 아니죠? 안 그래도 참기름은 향이 무척 강한데 그걸 반컵이나?

다시 물어보았어요. 역시 먼가 이상해. 마이너즈를 넣으라네요. 이건 우리 입맛에 안 맞을 듯.
다시 요리법을 물어보았어요. 오! 이번엔 괜찮아 보이는 양념을 알려 준거 같아요.
챗 GPT가 알려준 요리법으로 돼지 등갈비 오븐구이를 해보았어요.

 

오픈 ai의 chatgpt의 ai가 알려준 등갈비 오븐구이

 

돼지등갈비 1.5~2파운드
간장 3큰술
흑설탕 2큰술
고추장 2큰술
다진 마늘 2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잘게 썬 파 1개
참깨, 장식용

이런 재료로 음식을 하면 된다고 해요.
그런데 먼가 가 빠진 듯해요.
머가 빠졌지? 생각을 해보았어요.
아하! 후추!
그리고 파를? 집에 파가 없는데. 1.5에서 2파운드는 몇 킬로그램이지?
음. 대충 하기로 했어요.

 

이마트에서 구매한 등갈비

 

필자가 다시 조합한 재료는 아래와 같아요.
돼지등갈비 500g (1kg으로 하고 싶었으나 500그램밖에 없어요. ㅠ)

간장 3큰술
흑설탕 2큰술
고추장 2큰술
다진 마늘 2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후춧가루 반 큰 술
잘게 썬 양파 반 개
참깨는 장식용이고 집에 없으므로 안 넣을래요

1. 양념 만들기

위의 재료에서 간장, 설탕, 고추장, 후추, 다진 마늘, 참기름, 양파를 잘 섞어서 양념을 만들어요.

2. 등갈비 숙성하기

돼지갈비를 그릇에 넣고 손으로 양념장을 고기에 마사지하여 각 조각이 잘 코팅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그릇을 플라스틱 랩으로 덮고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최소 30분 또는 최대 24시간 동안 냉장고에서 갈비뼈를 담그십시오.
이렇게 하라고 ai가 알려줬여요. 저는 배고파서 빨리 먹어야 해서 30분만 숙성시켰어요

3. 오븐에 돼지 등갈비 굽기

오븐에 베이킹 호일을 깔고 숙성된 등갈비를 잘 올려놓아요. 철망이 있으면 철망 위에 등갈비를 올려놓고 구워주세요.
200°C(도 씨)로 오븐을 먼저 예열하고 15분을 구워주세요.
15분이 지나면 등갈비를 한번 뒤집고 10~15분을 더 구워주세요. 탈 수도 있으니 전체 굽는 시간을 20분으로 해도 잘 익을 거 같아요.

4. 맛있게 먹다.

너무 오래 구워서 탔어요. ㅠ
15분 정도 굽고 뒤집어서 굽거나 그만 구웠어야 하는데 오븐 돌려놓고 티브이를 보다가 25분 후에 뒤집고 5분을 더 구웠어요.

자. 이제 예쁜 접시에 담아서 맛있게 먹어요.
맛은 괜찮았어요. 조금 매콤하고 달달하고.
매콤하지만 맵지는 않아서 아이들이 먹기도 좋을 거 같고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등갈비 구이가 되었어요..

 

왼성된 등갈비 요리

 

음식을 예쁘게 담지를 못하고 사진도 대충 찍어서 먹음직스럽지도 맛있어 보이지가 않아요. ai에게 맛있는 사진으로 바꿔달라고 했어요.

 

ai가 만들어준 돼지 등갈비 그림, 너무 인위적으로 사진이 아니라 그림처럼 나왔어요.

 

인공지능한테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돼지 등갈비 오븐구이의 제 사진으로 다시 그려 달라고 부탁해 보았어요.

 

애니메 스타일의 등갈비 요리

 

오~ 만화 스타일의 매콤 돼지 등갈비 오븐구이?
오늘 이렇게 챗 gpt와 그림 그려주는 인공지능과 재미있게 놀아보았어요.

인공지능이 알려준 요리. 오늘의 도전은 대성공이에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혹시 다른 양념 비법이 있다면 댓글에 공유 부탁드려요~~

그외에 chatGPT가 알려준 재료

 

1 kg 돼지 등갈비
2 큰술 간장
2 큰술 설탕
2 큰술 마요네즈
2 큰술 참기름
2 큰술 마늘 파우더
1 큰술 후추
2 당근
2 감자
상추, 양파, 마늘, 양배추 등의 야채(선택)

 

1 kg 돼지 등갈비
2 큰술 간장
2 큰술 설탕
2 큰술 마요네즈
2 큰술 참기름
2 큰술 마늘 파우더
1 큰술 후추
2 당근
2 감자
상추, 양파, 마늘, 양배추 등의 야채(선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