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닌텐도 Wii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가족과 함께 우리 아이가 하기 좋은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건전한 게임 탑 10

by 커피향처럼 2020. 9. 24.

코로나가 잠잠해지는 듯하다가 전광훈 씨의 이상한 짓으로 코로나가 대폭발 되었습니다.
현재는 확진자수도 줄어들고 있어서 다행이긴 합니다만 그 이상한 8.15 비대위에서 개천절, 한글날 광화문 집회를 하겠다고 해괴한 짓을 하고 있어서 걱정이긴 합니다.
집콕하고 있는 우리 아이들 어떡하죠?

닌텐도 스위치는 다른 콘솔 게임기와 다르게 모든 연령,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많은 게임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족 위주의 게임이 많아 하드코어적인 게임이 취향이라면 닌텐도 스위치는 좋은 선택이 아닌 듯합니다.

닌텐도 스위치도 타 게임기와 마찬가지로 정말 많은 게임이 있기 때문에 모든 게임을 살 수는 없고 어떤 게임을 먼저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족과 함께 닌텐도 스위치로 어린이들, 우리 아이가 할 수 있는 닌텐도 스위치의 건전한 게임 탑 10을 선정해 봤습니다.
순서는 인기 순위가 아님을 미리 밝힙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시작합니다. 

집콕중인 우리 아이가 하기 좋은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건전한 게임 탑 10

1.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마리오카트 8 디럭스

 

마리오 카트 8 디럭스는 닌텐도 스위치에서 최고의 레이싱 게임이며 쉽고 흥미로운 게임입니다. 마리오카트 8 디럭스는 지금 까지 나온 마리오카트 시리즈보다 많은 캐릭터와 트랙이 추가되었습니다. 레이싱을 흥미가 있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겁니다.
마리오, 루이지, 쿠퍼 등 슈퍼마리오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뿐만 아니라 젤다의 전설에 등장하는 피치 공주, 링크도 있으며 요즘 인기 있는 동물의 숲의 마스코트 우리 귀여운 여울이도 있답니다.
처음 시작한다면 가장 쉬운 레벨을 선택해서 하세요. 높은 난이도를 선택한다면 마음대로 잘 되지 않아 짜증이 날 수도 있답니다. 우리 아이들은 레이싱을 하면서 승리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동영상에도 나와 있듯이 화면 분할로 한 대의 스위치로 1명에서 2명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2. 슈퍼마리오 파티

 

슈퍼마리오 파티

 

슈퍼마리오 파티는 닌텐도 스위치의 조이콘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를 위해 기본적으로 하나씩 익숙해지도록 다양한 미니게임으로 종합 선물 세트 같은 비디오 보드 게임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가 아닌 일반형의 닌텐도 스위치를 보유하고 있다면 온 가족이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게임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조이콘이 분리되지 않기 때문에 여러 명이 같이 게임을 할 수 없을 듯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가 아닌 일반 닌텐도 스위치 1대만 있다면 1인에서 4인까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3명 이상 하려면 별도로 조이콘과 같은 컨트롤러가 더 필요합니다.

 

3. 요시 크래프트 월드

 

요시 크래프트 월드

 

닌텐도 스위치뿐만 아니라 모든 콘솔 비디오 게임 중에서 슈퍼마리오의 요시보다 귀여운 공룡은 없답니다. 아기 공룡 둘리보다 더 귀여워요. 요시는 정말 평화로운 요시의 섬에 살고 있어요. 요시의 섬 중앙에는 모든 꿈을 이루어 주는 강력한 힘을 가진 유물이 있답니다. 누군가 이 돌을 훔치려고 시도했고 이 위대한  유물은 전 세계로 흩어졌어요. 우리의 귀여운 요시는 요시의 섬을 구하기 위해 전 세계로 흩어진 위대한 돌을 찾아 모험을 떠납니다.
요시 크래프트 월드는 횡 스크롤 게임이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자와 종이컵과 같은 물건을 새로운 관점으로 보여줍니다. 아이가 둘이라면 협동 모드로 2명이 같이 플레이하여 협동심을 키울 수도 있지 않을까요?

 

4.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슈퍼마리오 오디세이는 슈퍼마리오 시리즈 게임으로는 3D의 훌륭한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슈퍼마리오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는 게입니다.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 게임 중 정말로 인기가 많은 게임 중의 하나랍니다. 슈퍼마리오 시리즈에서 언제나 그랬듯이 슈퍼마리오가 가장 사랑하는 납치된 피치 공주를 구하려 마리오가 모험을 떠납니다. 이전 슈퍼마리오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캐피라는 모자가 등장합니다. 캐피는 슈퍼마리오 세계의 다양한 캐릭터를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명은 마리오를 다른 한명은 모자 캐피를 조정하면서 2명이서 함께 협동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모자 캐피를 조정하는 게 더 재미있다고 하기도 합니다.

 

5. 루이지 맨션 3

 

루이지 맨션 3

 

루이지는 어느 날 어떤 호텔에서 초대장을 받습니다. 루이지는 마리오, 피치공주와 함께 즐거운 휴가를 떠납니다. 도착한 호텔은 사실 유령 호텔이었으며 루이지는 초대장에 속았던 겁니다. 1인용처럼 보이지만 제한적으로 1명에서 8명까지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 유령이 출현하며 루이지는 유령의 접근 방식을 보고 탐색하고 잡으면서 일행을 구출하로 갑니다. 공포에 조금 관심을 보이는 어린이에게는 루이지 맨션 3을 추천합니다. 그렇다고 무서운 게임은 아니랍니다. 몇 가지 게임의 장치들이 어린이를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최대 8명이 함께 플레이하면서 다양한 보물을 수집하고 유령을 무찌르는 게임입니다.

 

6. 링 피트 어드벤처

 

링피트 어드벤처

 

요즘 밖에 나가기가 꺼려지는 시기이죠? 헬스장 가서 가족과 함께 운동도 하고 싶은데 피트니스 시설에는 갈 수 없어서 운동 부족이라고요?
이럴 때 우리에게 필요한 건 링 피트 어드벤처!
아이들과 함께 제자리에서 조깅을 하고 화면을 보면서 강한 적들을 공격하면서 흥미롭게 할 수 있는 게임이랍니다.
이 게임은 에너지 넘치는 어린이에게 좋은 게임이 될 겁니다. 집 밖에 나가지 않아도 집안에서 충분한 운동을 할 수 있답니다.

 

7. 저스트 댄스 2020

 

저스트댄스 2020

 

저스트댄스 시리즈 현재까지 단종된 닌텐도 위 게임으로도 같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다른 게임들은 더 이상 닌텐도 위로 출시하지 않지만 저스트 댄스는 매년 새로운 저스트댄스 게임을 닌텐도 스위치뿐만 아니라 다른 콘솔 게임과 닌텐도 위에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영상에서 보듯이 조이콘을 들고 춤을 추는 게임이랍니다. 코믹하기도 하고 온 가족이 신나게 댄스파티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게임입니다.
1인에서 6명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용 게임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들고 집 앞에서 신나게 춤을 춰볼까요? 
흥겹게! 신나게! 우리 모두 댄스!

 

8. 스플래툰 2

 

스플래툰2

 

스플래툰은 정말 건전하고 아름답게 총싸움을 하는 게임입니다. 여러 다른 FPS 총싸움하는 게임과는 사뭇 다른 게임입니다.
총으로 서로에게 물감을 쏘고 땅을 자신의 물감색으로 칠하면서 즐기는 게임입니다. 
영상을 보세요. 전혀 잔인함이라고는 찾을 수가 없는 게임이죠?
이렇게 훌륭한 게임은 9세 이상의 어린이용이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9.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와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와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

 

포켓몬스터는 계속해서 시리즈로 새로운 게임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게임은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추가 있으며 그다음으로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가 출시되었습니다. 포켓몬을 수집하고 서로 겨루는 트래이너가 되어 즐기는 게임입니다.

 

10. 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모동 숲)은 코로나와 겹쳐 발매가 되어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 품귀 현상의 선도하는 게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게임을 하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하기도 하니깐요. 
모동 숲은 섬을 꾸미면서 천천히 즐기는 힐링 게임입니다. 현실과 같은 시간으로 게임 세계의 시간이 흐르고 봄, 여름, 가을, 겨울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섬 무인도(휴양지)에 초대받아 그곳에서 삶을 즐기는 아름다운 게임입니다. 섬의 강도 새로 만들고 없애고 대부분의 것을 원하는 대로 바꾸면서 즐기는 게임입니다. 여러분의 취향대로 섬을 꾸며 보세요.
이 게임은 3세 이상의 어린이에게 적합하지만 너무 어린아이는 게임의 방식이나 대화를 모두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사랑스러운 동물 주민과 재미있고 일상적인 생활에서 흥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의도적으로 게임 진행을 느리게 했기 때문에 모두가 즐길 수 있으며 이 때문에 불안감이 있는 어린이에게도 좋은 게임입니다.
모동숲은 온라인으로 계속해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고 있답니다.
7월에는 수영과 해산물 채집, 8월에는 꿈에서 다른 사람의 섬에 놀려갈 수 있는 도도섬, 매주 일요일에 열리는 불꽃축제를 추가했습니다. 봄에는 벚꽃과 이스트에그를 수집하고 새로운 가구를 만드는 콘텐츠가 있으며 6월에는 웨딩 촬영 이벤트가 존재합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자주 하는 질문 및 팁 공략

모여봐요 동물의 숲(모동숲) 자주 하는 질문, 그리고 팁을 모아봤습니다. 오래 하신 분은 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이겠지만 이제 막 모동숲을 시작하는 동린이 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

mystarligh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