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삼국지 전략판(중국회사 쿠카게임즈)

쿠카게임즈 삼국지 전략판 구글 게임 환불 요청하고 강매하라는 계정 정지 협박 받았습니다.

by 커피향처럼 2021. 3. 11.

오랜만에 블로그 쓰는데 불미스런 사건에 대한 내용입니다.
요즘 광고 많이한 쿠카게임의 삼국지 전략판이라는 구글 게임에 대한 내용입니다.
꼭 불미스런 일 때문이 아니라 컨텐츠가 너무 부족합니다.
단기로 오픈빨로 돈벌고 빠지는 중국의 양산형 게임입니다.

주 컨텐츠는 다른 수 많은 게임과 마찬가지로 현질해서 좋은 등급이 높은 장수 랜덤으로 획득해서 키우는 게임으로 서버 오픈 후 48시간 이내에 세팅이 되어야 합니다. 48시간의 초보자 기간이 끝나면 많은 패널티가 부여되어 여러가지 바꿔보고 장수 조합을 바꾸는게 어렵게 됩니다.

이 게임에 대해 어떤 사유로 구글에서 환불 거절되면 게임사에 연락하라고 합니다.
여러 리뷰 등 찾아보니 환불을 안해준다고 글이 많이 보입니다.
이 게임에서 구매한 것은 충동 구매던지 타 서버에서 실수로 구매 했던지 환불은 포기해야 할 듯 합니다.


이 글을 게재하는 이유는 환불 요첨한 상품이 아닌 이전에 환불 받은 상품을 재구매 하지 않으면 계정 정지하겠다는 협박 메일 때문입니다.

협박 받은 경위는 이렇습니다.

게임 안의 패키지 금인장(5900원), 은인장(3900원) 이라는 것을 구매하고 환불을 받았습니다. 옥벽이라는 게임 내의 돈을 사서 뽑기나 해보자였죠.
옥벽으로 뽑기를 할려고 119000원을 결제 했습니다.
옥벽은 금화로 교환해서 사용하는 재화로 옥벽 1개당 1금화입니다.
(금화는 마이너스 6800이면 11만원 넘음)
하지만 순간 충동 구매로 바로 구글 플레이에서 환불 요청을 했습니다.
구글에서 환불 요청하고 환불 거절 메일을 환불 승인으로 착각하였습니다.
환불 했는데 옥벽은 그대로 있네?
계정 제재되더라도 쓰고 보자하고 사용했답니다.
그런데 결제 취소 문자가 안와서 이상하다 싶어 환불 요청에 대한 답변 메일을 다시 보니 환불 거절이였답니다.
어차피 사용한거 이 서버에 정착해서 게임 하자고 생각하고 게임하다가 재접속했더니 금화가 금인장, 은인장 환불 처벌로 마이너스 6780이 됨(옥벽 1개 전환해서 마이너스 6779됨)

 

 

 

 

이 상태로는 게임을 계속 할 수 없어서 환불 요청했습니다.
은인장, 금인장은 구매해도 효과 중복되서 마이너스 금화는 복구 불가일거 같았답니다.

우선 구글에 문의하니 외국 개발사에 환불 요청 할 영문 이메일 양식을 보내주고 개발사에 이메일로 직접 요청하랍니다.

영문 양식을 구글에서 제공해서 중국 게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영문 메일 답변은 아직도 못받았습니다.
영문으로 작성해서 메일을 보내고 다음날 답변 없어서 인게임 내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요청했습니다.
문의 내용- 가족이 결제를 했으며 구글에서 환불 요청 후 환불거절을 승인으로 착각하고 게임 플레이를 계속하였으니 환불 시에는 계정 정지 등의 조치에 동의합니다.
(인터넷 찾아보니 가족이 결제했다고 하면 환불이 그나마 잘된다고 해서 가족 핑계로 사유 적음. 중국 게임인줄 알았음)
다음과 같이 메일 왔습니다.
환불은 커녕 강매하지 않으면 정지되지도 않았던 계정을 정지 하겠다고 협박 메일을 보내왔습니다.
3월 9일 어제 오전에 문의했고 어제 오후에 답변 받았습니다.
정지 되지도 않았던 계정을 정지 풀었다고? 이게 무슨 헛소리인지.. 짱깨 게임 아니랄까봐 어처구니구 없네요.

 

 

 

 주군님, 안녕하세요~
수많은 전략가의 리얼한 전장 삼국지 전략판입니다. 고객센터에 연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피드백 주신 계정 정지 문제에 대해, 

기술부서를 통해  계정 정지 해제 처리했습니다. 

반드시 2일 이내에 해당 금액 보충을  해 주셔야 합니다. 

기간안에 보충 진행하지 않을 시 계정은 다시 정지되며 이후 정지상태 해제가 어렵습니다. 


성원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즐거운 게임 하시기 바랍니다! 


누락 없이 답변을 드리기 위해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인게인 고객센터에서 다시 문의를 제출해 주시길 바랍니다.
확인 후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삼국지 전략판 고객센터 드림



그리고 어제 밤에 다시 환불 요청을 했습니다.
3월 10일 오늘 이렇게 이상한 내용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주군님, 안녕하세요~
수많은 전략가의 리얼한 전장 삼국지 전략판입니다. 고객센터에 연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군님의 문의를 접수하였습니다. 

주군님은 걱정하지 마세요~

악의적인 환불요청, 제3자를 통한 금액 충전 등 이상행위시 시스템이 자동으로 감지 및 처리될 수 있습니다.  

이런 행위 범위 속에 아니면 게임을 정상 접속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군님 게임을 마음껏 즐겨주세요~ ^^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게임 내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세요! 


누락 없이 답변을 드리기 위해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인게인 고객센터에서 다시 문의를 제출해 주시길 바랍니다.
확인 후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삼국지 전략판 고객센터 드림



엉뚱한 내용으로 답변이 와서 문의 내용에 '환불 요청'이라고 적어서 3월 10일 오늘 오전에 재요청했습니다.
오후에 다음과 같이 답변이 왔습니다.

 

 

미안 합니다. 확인 절차가 있어 불편함을 끼쳐 드렸네요. 
환불시 충전 혜택으로 2배 보상을 받은 경우, 환불 완료된 이후 증정 받으신 인 게임 머니가 차감되며 2배 보상 혜택을 다시 받으실 수 없습니다.
또한 금/은인장 경우 일시불로 차감하여 금화가 마이너스가 될수 있으며,일정한 금액에 도달시 계정 정지 제재가 있습니다. 
환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을 확인한후에도 환불을 하시려면 구입해 주신 앱스토어 마켓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니들 자꾸 이럴래? 장난하니? 구글 스토어에서 게임사에 직접 요청하라고 해서 요청 하는데 앱 스토어에 문의하라고? 그리고 48시간 지나면 구글 스토어에서는 환불 안되는거 알면서 이러는 거지? 쿠카게임즈 진짜 짱깨 게임 아니랄까봐 티를 팍팍 내네.

오늘은 2021년 3월 10일입니다.
환불 요청 다시 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현금을 받지 못해서 환불은 앱스토어에 요청하라고 답변이 왔습니다.
구글스토어에서 게임사에서 환불 거절해서 해줄수 없다고 한다. 구글에서 환불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메일 보냈습니다.
쿠카에서 답변이 왔습니다.

스샷 첨부해서 보냈습니다. 환불 안해줄껀데 이러진 않겠죠?
과연 환불 진행해주는 좋은 회사일까요?

쿠카게임즈 삼국지 전략판은 쓰레기 회사입니다.
구글에서 게임사가 환불 거절을 했기 때문에 환불 불가라고 했으며 게임사 이메일 주소를 알려줬습니다.
쿠카게임즈는 당사는 제3자 판매사이기때문에 구글이 환불을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은인장, 금인장의 패키지는 총 합쳐서 3회까지는 게임 계정당 구글에서 환불되는듯 합니다.
그 이상 환불 요청 시에는 게임사가 환불 거절을 하기 때문에 구글에서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게임 내의 재화로 사용하는 옥벽의 경우 절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이는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게임사에서 환불을 거절하기 때문이고 쿠카 게임즈에 환불 요청해도 환불을 해주지 않는다는 글이 많이 있습니다.

타 서버에서 실수로 구매나 충동 구매를 주의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