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삼국지 전략판(중국회사 쿠카게임즈)

쿠카게임즈의 삼국지전략판 초보자를 위한 분성과 막사 그리고 부대 사기 공략 및 팁입니다.

by 커피향처럼 2021. 3. 23.

쿠카 게임즈라는 중국 회사가 만든 삼국지 전략판 분성과 막사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참 혹시 '천하를 탐하다'라는 게임 아시나요?
삼국지 전략판 공식 카페라든지 인터넷을 찾아보니 그 게임을 완전히 베꼈다는 글이 많더군요.
삼국지 전략판 게임의 원조 게임인 '천하를 탐하다'라는 게임도 한번 해봐야겠어요.

 

쿠카게임즈 삼국지 전략판

 

1. 내정만을 위한 분성은 최대한 빨리 지으세요.

아마도 분성을 짓기 위해 어디에다 건설할지 많은 고민을 하실 거예요.
점령을 위한 진지로 생각하고 장수와 병사를 분성에 주둔하고 적군의 자원지를 점령하는 기지로 생각할 수 있을 테지만 아니랍니다.
본성에서 만든 부대는 본성 소속이 되어 분성에서 병사를 충당할 수 없고 분성에서 생성한 부대는 본성에 재배치해서 징병을 하거나 할 수 없답니다.
결론은 분성은 아무 곳에나 위치되는 곳에 지으세요.
어떤 곳이든 빨리 건설하세요.
그럼 분성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내정만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본성의 창고만으로 자원 최대 보관량을 감당할 수 없으니 분성의 창고를 같이 레벨업 하여 창고 보관량을 늘려야 합니다.

분성의 내정은 창고, 농장, 채석장, 벌목장, 제철소, 민가 이렇게 6개만 있답니다.

 

 

분성의 군사, 수비?
그런 거 필요 없어요. 군사는 본성에만 올인하고 부대도 본성에서 만들어서 전투력을 높이세요.
내정의 창고, 농장, 채석장, 벌목장, 제철소, 민가는 본성과 분성 구분 없이 효과가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분성을 어디에 건설할지 등 고민할 필요 없겠죠?

 

분성 재배치

 

분성에도 재배치라고 있지만 본성에서 만들어진 부대는 재배치를 해서 부대를 이동할려고 해도 이동 할 수 없습니다.

2. 삼국지 전략판 점령이나 전투를 하기 전에 부대 사기를 올리자.

장수와 부대가 먼 거리를 이동하면 한 칸당 1식 사기가 줄어듭니다.
여기서 말하는 사기가 남을 속이는 그 사기라고 생각하시는 분 없겠죠?

사기 : 의욕이나 자신감 따위로 충만하여 굽힐 줄 모르는 기세

 

삼국지 전략판 부대 사기

 

위의 게임 이미지를 보면 부대 정보에서 사기라는게 보일 겁니다. 
이 사기가 0이 되면 피해 감소가 70%가 되어 전투 시 70%의 손실을 더 보게 됩니다.
위의 감녕 부대는 현재 사기가 100이네요. 
점령하기 아주 좋은 수치입니다!
점령을 하거나 전투 시 최대한 전투할 지역에 행군시켜서 기다려서 사기 수치를 높게 올리고 전투를 해야 합니다.
사기는 이동 한 칸당 1식 내려가며 1분에 0.5가 차게 됩니다.

3. 점령을 위한 최전방 전진 기지 막사와 요새, 성지를 활용하자.

부대가 이동을 하면 사기가 꺾여 몇 분에서 몇십 분 동안 사기가 찰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이때 영토를 이어 길을 잇는 부대를 출동하여 많은 자원과 다른 유저가 뜸한 지역, 신세계로 빠르게 진출합니다.
그리고 그곳에 막사를 짓습니다.
막사를 눌려보면 재배치와 징병이라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재배치를 클릭하여 이 곳으로 개척 부대를 전진시킵니다.
재배치로 행군하는 부대는 사기가 전혀 내려가지 않고 그대로 이동되며 사기가 꺾인 부대도 본성, 막사와 같은 기지에 재배치하면 사기가 100으로 가득 찹니다.
단, 초보자 기간에는 8, 초보자 기간이 끝난 후에는 체력이 15가 사용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주변에 있는 5토(5 레벨 자원지, 석재, 농지, 석재, 철광과 같은 광산)를 먹기 위해 막사를 지어놨어요.
단, 책서가 5개 소모 된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성지 공략 등을 하기 위함이나 멀리 떨어진 외진 곳에 점령할 자원이 많을 경우 막사를 건설하세요.

 

삼국지전략판 전진 기지 막사

 

막사를 처음 지으면 한 부대만 정착할 수 있으며 레벨업 할 때마다 재배치 가능한 부대가 1 개식 늘어나고 총 5부대까지 들어갈 수 있어요.

막사나 요새는 개인만 사용할 수 있지만 동맹이 공동으로 사용 할 수 있는 성지가 있습니다.
성지는 동맹 단위의 대규모 부대가 함께 공략해야 점령이 가능하고 점령하고 나면 동맹원 모두가 재배치로 성지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동맹원 개개인 별로 5부대를 재배치할 수 있어요.

 

삼국지 전략판 부대 사기
삼국지전략판 막사
삼국지전략판 막사 징병

 

막사에서는 징병을 할 수 있어요.
본성에서 징병으로 병사를 모집하는 동안 부대 자체로 별도로 징병을 할 수 있습니다.
체력이 많이 깎겨 점령, 행군 등을 할 수 없다면 체력이 차는 동안 막사에서 징병을 하면 된답니다.

 

삼국지전략판 요새

 

게임을 하다 보면 곳곳에 요새가 보일 겁니다.
요새를 점령하면 막사와 같은 효과가 있으며 처음부터 5부대를 정착할 수 있어요.
본성에 멀리 떨어진 곳까지 진출하면 요새를 점령하세요.

 

 아참 그리고 성지, 요새, 막사에 재배치를 하여 부대를 이동하면 이동 속도가 100프로 증가된답니다.

성지에 제 감녕 부대를 정착했습니다.

서버 두 군데에서 게임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하후돈 부대와 감녕, 손견, 손책 부대를 각각 사용하고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