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삼국지 전략판(중국회사 쿠카게임즈)

쿠카게임즈의 삼국지 전략판 하후돈 1인 파티(부대) 공략 및 팁입니다.

by 커피향처럼 2021. 3. 22.

쿠카 게임즈(qookka games)의 삼국지 전략판 하후돈 공략입니다.
소 과금러는 조운이나 하후돈을 초반 무료 뽑기에서 필수로 장수 뽑기에서 뽑고 나서 시작하셔야 합니다.
조운이나 하후돈 1인 부대(1인 팟, 1인 파티)로 파티로 구성하여 6 레벨 자원지(석제, 식량, 철광, 구리, 목재)는 무난하게 점령이 가능합니다. 
7렙 자원지부터는 조합이 맞는 다른 장수와 조합하여 공략해야 하지만 6 렙 자원지 점령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후돈보다는 조운을 선호하는데 중후반에 조운이 파티 구성 시 효율이 좋고 하후돈보다 강력합니다.
하후돈은 진영의 장수 조합이 별로 좋지는 않습니다.

수 십번의 리세마라로 드디어 하후돈을 5뽑에서 뽑았답니다.
조운을 뽑아서 새로 시작하고 싶어지만 정말 너무 안나오는군요.
하후돈이 나왔으니 하후돈으로 해보았습니다.

2021.03.18 - [게임/삼국지 전략판(중국회사 쿠카게임즈)] - 삼국지 전략판 초보자(삼린이)를 위한 리세마라와 공략, 초기 장수 추천 및 소과금하기

삼국지 전략판 초보자(삼린이)를 위한 리세마라와 공략, 초기 장수 추천 및 소과금하기

삼국지 전략판은 쿠카게임즈라는 중국 회사(홍콩)에서 만든 SLG(전략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코에이(일본 회사)에서 검수하였고 우리나라 배우 성동일, 김성균, 최무성이 광고에 출현하여 일본

mystarlight.tistory.com

1. 6토(6레벨 자원지) 점령을 위한 하후돈의 레벨, 전법

다음은 6레벨 자원지를 공략하고 있는 현재 제가 보유한 하우돈의 레벨과 전법 등 스펙입니다.

 

 

하후돈 38레벨부터 6토(6 레벨 자원지)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현재 39레벨이고 전법은 각성을 하여 강직한 마음, 무모, 침착한 대응 3개의 전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습 장수로 자가 치유 전법을 추출하여 무모 대신 사용해야 하지만 동습이 안 나와서 무모를 넣었습니다.

하후돈 1인 팟으로 6토 전투 결과입니다.

 

 

전투가 잘되서 2번째 부대에서는 병력 손실이 적게 승리를 거두었군요.

2. 하후돈의 6토 점령을 위한 전법

제가 사용하고 있는 하우돈의 전법입니다. 앞서 적은 바와 같이 "무모" 대신 "자가 치유" 전법을 사용해 주세요.
저는 자가치유를 구하지 못해 무모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강직한 마음

 

강직한 마음은 하후돈의 기본 전법입니다. 10 레벨까지 전법을 레벨 업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전투 중 자신의 통솔 38 증가, 무기 피해를 입으면 40%의 확률로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무기 피해(피해율 84%)

 

무모

 

무모는 "자가 치유" 전법을 구하지 못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가 치유가 있다면 자가 치유를 사용해 주세요.
무모는 관해 장수한테서 자가 치유는 동습한테서 전법 전승을 통해 뽑을 수 있습니다.
무모의 10레벨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이 통찰(모든 제어 효과 면역) 및 42%의 배반(무기 피해를 줄 때 피해량에 따라 일정 병력 회복) 획득, 2 턴 지속

 

침착한 대응

 

침착한 대응은 황보숭인지 황보승인지라는 장수한테서 전법 전승으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침착한 대응의 10 레벨까지 레벨업 하면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공격을 받을 때 공격자에게 1회 반격(피해율 52%)

3. 군왕전(삼국지 전략판 성)의 군사 레벨

게임의 이미지를 아래와 같이 보시면 군사에서 병사전-무력은 8 레벨, 병사전-모략은 7레벨, 병사전-방어는 8레벨, 병사전-속도는 5 레벨입니다. 속도는 사실 올려 줄 필요는 없어요. 장수의 이동 속도에만 영향이 있답니다.

 

삼국지 전략판 군사 병사전

 

군영은 7 레벨입니다. 
하후돈 39 레벨에 군영이 7 레벨이라면 병사는 5300명이 됩니다.
장수의 레벨당 군사는 100 명식 증가되고 군영의 1 레벨당 200 명식 병사가 늘어납니다.

 

삼국지 전략판 군영

 

4. 삼국지 전략판 하후돈으로 6토 점령을 위한 공략

하후돈을 장수 뽑기에서 뽑았다면 1 레벨에 2 레벨 자원지를 점령합니다.
그러면 아마 4 레벨이 될 겁니다.
4 레벨이 되었으면 3토(3 레벨 자원지)를 공략합니다. 무난하게 점령이 가능합니다.
간혹 상성으로 인해 실패할 경우도 있지만 하후돈의 병종은 무조건 S등급의 기병으로 해서 점령을 다닙니다.
하우돈의 레벨이 12 레벨이 되고 병사전-무력, 병사전-방어의 레벨이 4 레벨 정도가 되었다면 4토(4 레벨 자원지)를 점령하로 답니다. 
5토(5 레벨 자원지)는 하후돈이 28 레벨이 되면 무난하게 공략이 가능합니다.
하후돈 장수로 1인 팟으로만 해서 키우세요.
다른 장수를 같이 조합하면 다른 장수의 병력이 녹아내려 병력 손실이 심하게 납니다.
조운이나 하후돈은 최소 5 레벨 또는 6 레벨 자원지 점령까지는 1인 부대로 구성하여 점령하로 다녀야 합니다.
하후돈의 속성 분배는 저는 무력에 올인했어요.

참 그리고 장수는 1칸 이동 할때마다 사기가 1씩 깍긴답니다.
장거리를 이동하여 점령하로 갈 때에는 행군을 하여 그곳에 대기 시켜놓았다가 사기가 100이 되거나 기다리기 힘들면 100에 가깝게 될때까지 기다렸다가 점령하세요. 사기가 떨어지면 피해량이 늘어난답니다.
그러니 가능하면 높은 등급의 토지(자원지)를 점령 할 경우는 100이 될때까지 기다렸다가 공격하세요.
사기는 1분당 0.5가 오른답니다.

이 글을 쓰는 지금 오픈한지 며 칠 안된 48서버에서 하후돈 한 녀석으로 개척 세력 30위 안에 들었습니다.
물론 무과금입니다. 각성하느라 다른 5성 장수는 버렸답니다.

 
개인 랭킹 이벤트에서 하후돈 장수 하나로 17위를 해서 천오백 금화를 받았어요.

 

소과금러를 위한 필수 장수 하후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혹시 리세마라로 다른 서버에서 조운을 구한다면 제가 직접 해보고 조운에 대한 공략을 한 번 써 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