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삼국지 전략판(중국회사 쿠카게임즈)

삼국지 전략판 초보자(삼린이)를 위한 리세마라와 공략, 초기 장수 추천 및 소과금하기

by 커피향처럼 2021. 3. 18.

삼국지 전략판은 쿠카게임즈라는 중국 회사(홍콩)에서 만든 SLG(전략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코에이(일본 회사)에서 검수하였고 우리나라 배우 성동일, 김성균, 최무성이 광고에 출현하여 일본 게임이거나 한국 게임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있는데 중국 게임입니다.

본론으로 넘어가서 초보자(삼린이)를 위한 공략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국지 전략판에 많은 과금은 금물! 사실 그만한 과금을 할 정도의 게임은 아니랍니다.
가볍게 즐깁시다. 서버 최강자가 될꺼였으면 이런글 찾지도 않고 보지도 않았겠죠?
가볍게 즐기더라도 초반 시작이 꼬였다? 서버를 바꾸거나 새로운 계정으로 다시 시작합니다.
처음부터 오성 장수가 없으면 가볍게 즐기기도 너무 지루하고 힘든 게임입니다.

 

쿠카게임즈 삼국지 전략판

 쿠카게임즈의 삼국지 전략판은 시작하면 48시간 동안 초보자 기간이 설정됩니다.
이 시간이 제일 중요합니다.
이 기간동안에는 땅따먹기(자원지 확보)를 할 때나 장수들의 파티를 변경하거나 할 때 많은 혜택이 부여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튜터리얼을 끝내면 무료 장수를 뽑을 수 있으며 장수는 랜덤입니다.
좋은 장수가 나오지 않았을 경우는 리세마라(초기화하여 처음부터 게임진행하는 것)를 하여 좋은 장수가 나올때까지 반복해야 합니다.

1. 삼국지 전략판 리세마라 공략

제 폰이 안드로이드이기 때문에 구글 계정으로 리세마라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사실 삼국지전략판은 리세마라를 할 수 없기 합니다만 신규 계정을 만들어 계속 접속합니다.

 

 

삼국지 전략판 로그인

 게임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Sign with Google"를 선택하여 기존 구글 계정으로 접속하거나 아래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에서 "계정 만들기"를 눌려서 "내 비지니스 관리하기"를 통해 계정을 생성합니다.
본인 계정을 선택하게 되면 폰 번호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내 비지니스 관리하기"를 통해 계정을 생성하면 폰 번호 인증 절차 없이 계정 생성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삼국지 전략판 구글 로그인 및 계정만들기

 게임에 접속해서 캐릭터를 만들고 시작 지역을 선택합니다.
시작 지역은 고민하지 마세요. 아무거나 선택해도 될듯하며 중요한 것은 장수입니다.

2. 리세마라를 위한 장수 추천

삼국지 전략판 스타터를 위한, 과금러들도 원하는 가장 좋은 장수는 조운과 하후돈입니다. 유비도 좋구요.
다른 장수들은 게임을 진행하기 위하 2인을 묶어서 전투를 해야 하지만 조운이나 하우돈, 유비와 같은 장수는 1인 팟으로 구성하여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으며 병력 손실, 자원지 점령이 쉽기 때문입니다.
5성 장수라고 해서 1인 팟으로 다 되는 것은 아니며 조운과 같은 장수여야 합니다.

우리가 아무 장수로 3레벨 자원지를 점령하기 위해 고군분투 할 동안 하우돈과 같은 좋은 장수가 있다면 4, 5레벨 점령지까지 진행하고 있을 겁니다.
48서버에서 5뽑에서 하후돈이 나왔어요. 초반에 5성 두 녀석으로도 4레벨 자원지 점령하기 힘들었었는데 하후돈 한 녀석 1인 파티(부)로 혼자12렙부터 수월하게 점령이 되네요. 이래서 조운이나 하후돈을 얻으려고 그렇게 리세마라를 하나봅니다.
조운이 가장 좋은 장수이긴 하지만 도저히 지겨워서 리세마라를 못하겠다면 하후돈이라도 뽑고 시작하세요.
하후돈 정말 강력합니다.

2021.03.22 - [게임/삼국지 전략판(중국회사 쿠카게임즈)] - 쿠카게임즈의 삼국지 전략판 하후돈 1인 파티(부대) 공략 및 팁입니다.

 

쿠카게임즈의 삼국지 전략판 하후돈 1인 파티(부대) 공략 및 팁입니다.

쿠카 게임즈(qookka games)의 삼국지 전략판 하후돈 공략입니다. 소 과금러는 조운이나 하후돈을 초반 무료 뽑기에서 필수로 장수 뽑기에서 뽑고 나서 시작하셔야 합니다. 조운이나 하후돈 1인 부대

mystarlight.tistory.com

리세마라를 찾아 이 글을 보시는거라면 대충 아무 장수를 뽑아 시작하겠다고 하시는건 아니겠죠?
조운이나 하후돈은 과금을 하더라도 필수 장수랍니다.
50만원 100만원 과금을 해도 안나오는 경우가 허다하답니다.
특히 소과금러라면 꼭 조운이나 하우돈 둘 중 한 장수는 가지고 시작하세요.

3. 2뽑 리세마라 진행하기

오늘 오전은 신규 서버가 생기지 않았으나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8시에 신규 서버가 생성되었습니다.
무조건 신규 서버로 접속하여 진행합시다. 시간이 지난 서버는 이미 기존 게이머들이 땅을 다 차지하고 장수도 어느 정도 컷기 때문에 자원지 확보하기도 힘들고 뒤쳐져서 몇 일이 지나면 아무것도 할 것이 없이 되버립니다.
서버에 접속하면 제갈량이 출현하여 튜토리얼을 진행하게 됩니다.
튜토리얼을 끝내고 나면 "모집"이라는 메뉴를 통해 장수 무료 뽑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무료 뽑기에서 좋은 장수가 나오면 게임을 계속 진행하고 과금도 하면서 게임을 즐기면 됩니다.

 

 

처음 시작했는데 위와 같이 성 주변에 1레벨, 2레벨 토지가 없다면 무료 뽑기 한 번하고 다른 계정이나 다른 서버로 갑니다. 점령할 자원지(석재, 목재, 식량, 철광)이 없다면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삼국지 전략판의 리세마라는 2뽑, 5뽑으로 나눕니다. 
2뽑은 최초 무료로 장수를 뽑고 99금화라는 게임상의 현금으로 장수 뽑기를 하는 것이며 5뽑은 1시간 30분 정도(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진행하여 금화를 모아서 2뽑 하고 나서 5명의 장수를 한번 뽑는 5뽑을 진행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뽑까지만 하기를 추천합니다. 5뽑까지 할려면 자신의 성 주변에 자원지 등 분포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에 따라 시간이 더 오래 걸리기도 하고 1시간 30분 정도 시간동안에 계정을 계속 만들어 2뽑을 진행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2뽑은 7~8분 정도 소요됩니다.
뽑기는 3성에서 5성 장수까지 랜덤으로 획득하지만 처음 무료 뽑기는 4성부터 나옵니다. 그렇다고 5성이 나올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처음 무료로 장수를 획득하고 난 후 곧바로 주변의 1레벨~2레벨 토지의 자원지(석재, 식량, 철광, 목재)를 점령합니다.
이 때 5뽑까지 진행 할 경우는 무료 뽑기에서 나온 4성 이상의 장수들로 파티를 구성하여 한 부대로 1레벨, 2레벨 토지를 점령하여 한 부대만을 키웁니다. 3레벨 토지를 점령할려면 최소 장수 레벨이 6레벨이 되어야 합니다.
2레벨의 경우 무승부가 나오면 다른 2명의 장수를 파티로 구성하여 곧바로 점령을 갑니다.
무승부가 나면 3분의 시간이 더 소요되기 때문에 다른 파티를 보내 곧바로 점령하여 시간 절약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무승부가 나면 아래 사진처럼 다른 부대를 그곳으로 점령하로 보내세요.

 

삼국지 전략판 무승부, 새로운 파티 점령 보내기

 

군왕전(성)안의 건물을 통해 성을 레벨업시키고 창고도 레벨업 시키고 기다립니다.

자원지 토지 점령이 끝나기 전에 군왕전과 창고가 먼저 레벨업 될 겁니다.
군왕전이 레벨업 되면 농장과 채석장을 레벨업 해주세요.

자원지 점령이 되기까지 기다렸다가 끝나면 "임무" 메뉴에서 임무를 완료하고 1장, 2장을 바로 완료 할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3장까지 넘어가면 "모집"에서 99금화로 장수를 뽑을 수 있는 금화가 모이고 바로 뽑기를 해줍니다.

4. 리세마라로 5뽑하기

 

 

시간이 좀 걸려도 5뽑을 하실 분은 시나리오(스토리) 6장을 끝내야 하며 3레벨 자원지를 5개 확보해야 합니다.
6장 시나리오까지 오신 분은 3레벨 토지에 정찰을 계속 보내 공격 시 추천 병종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그에 맞는 병종으로 부대를 변경하여 점령을 갑니다.
이렇게 임무 진행을 해서 6장과 세력 400을 달성하여 300금화를 보상으로 받고 나면 5뽑을 할 수 있는 948금화 이상으로 금화가 생깁니다.

 

 


이렇게 금화가 모였으면 바로 5 장수 일괄 뽑기를 합니다.
5성이 한 개도 안나왔다? 장소, 우길 같은 비전투 장수가 나왔다? 
그럼 다시 리세마라를 시작합니다.
스타터 할 수 있는 장수가 없다면 후반까지 가는 것은 정말 지루한 여정이 될 것이며 남들은 활발하게 점령하고 다닐 때 우리는 손가락만 빨아야 한답니다.

제갈량이 나왔다? 그럼 고민하지 마시고 진행하세요!

조운, 하우돈은 시작하기에 최고의 장수입니다.
유비, 장비, 관우 정말 좋습니다.

처음 5뽑까지 했는데도 괜찮은 5성 장수가 나오지 않았다면 과금을 하지 마시고 다른 계정 또는 다른 서버에서 새로 시작하세요.
물론 현금이 많다면 100만원, 200만원 과금을 할 수 있지만 100만원 과금을 해도 조운, 하우돈 같은 장수가 안나오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3레벨 영지를 점령하로 갈 경우 위와 같이 "수비군의 실력이 아군보다 뛰어납니다. 신중을 기하여 참패를 면하십시오."라는 메세지가 나온다면 절대 공격 하로 가지 마세요!
어마어마한 병력 손실이 생겨 게임 진행에 심각한 문제가 생깁니다.

 

정찰을 통해 추천 병력 확인, 이미지의 추천 병력은 방패병

 

 

 

 

 

5뽑까지 진행 할 경우 이렇게 처음부터 4성 이상의 장수로 부대 편성을 하고 게임 진행

 

5. 리세마라로 훌륭한 장수를 획득한 후 소과금 추천

리세마라로 0티어 추천 장수나 감녕이 나온다면 소과금해서 게임을 즐기셔도 될 듯합니다.
몇 천만원 과금해서 서버 최강자가 될려고 하는건 아니잖아요?

 

쿠카게임즈 삼국지 전략판 과금 상품

 

1200원 짜리 하나 사셔도 됩니다.
아무거나 구매해도 손견이라는 장수를 받을 수 있거든요.
손책을 주장으로 하여 손책, 손견, 감녕 이렇게 3인 부대로 구성하면 무난합니다.
코스트(cost)라는 것이 있어 초반에는 3인 팟을 구성 할 수 없지만 군왕전을 레벨업하면 코스트가 늘어나기 때문에 후에 이렇게 파티를 구성하면 훌륭해 집니다.

 

 

이렇게 해서 홍콩에 있는 중국 쿠카게임즈에서 만든 삼국지 전략판 리세마라 및 시작 공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재미나게 땅따먹기 하세요! 
초기 스타터는 조운과 하후돈이 최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