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삼국지 전략판(중국회사 쿠카게임즈)

쿠카게임즈의 삼국지 전략판 초보자(삼린이)를 위한 장수 조합과 전법 세팅 기초 공략입니다.

by 커피향처럼 2021. 4. 2.

요즘 두 개의 서버에서 중국 회사 쿠카게임즈에서 만든 삼국지전략판을 즐기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두 군데의 서버에서 한창 쟁(전쟁)이 벌어지고 있네요.
한 국데 서버는 계속 밀리다가 며칠 전부터 적국이 더 이상의 영토 점령는 못하고 팽하게 맞서고 있답니다.
다른 서버는 현재 중앙을 제가 소속한 동맹(지금은 국가로 승급)이 차지하고 적 동맹의 소속주까지 진출하고 있답니다.

두 개의 서버에서 삼국지 전략판이라는 게임을 즐기다보니 장수 조합과 전버 교체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답니다.
소과금으로 필수 장수 없이 조합을 하다보니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도 많이하고 전법도 여러가지 바꾸느라 전법 점수도 엄청 많이 날렸어요.
전법 레벨을 초기화(망각)하면 전법 점수는 80프로만 돌려줘서 안그래도 모자른 전법 점수가 더 모자르게 됩니다.

크게 두가지로 구분해서 이제 막 삼국지 전략판을 접해서 즐겁고 재미나게 즐기는 초보자 삼린이를 위한 글을 적어보도록 할께요.

1. 무과금 또는 소과금러를 위한 장수 조합의 기초
삼국지 전락판 장수 조합에 대한 글을 찾아보면 0티어는 어쩌고 1티어는 어떻게 조합한다는 등 소과금러는 절대 바라볼수 없는 공략 글만 잔뜩 나옵니다.
어차피 그런 장수는 며칠을 해도 한 명이 뽑힐까 말까입니다.
우리 무과금 또는 소과금러는 가지고 있는 장수로 3인 부대로 조합해야 합니다.

1.1. 탱커와 반격 전법 기술이 있는 장수는 같이 조합하지 마세요.
처음 시작한 서버에는 지금까지도 하후돈이 안나오고 있지만 새로 시작한 서버는 리세마라로 하우돈을 뽑아서 시작했답니다.
하후돈을 해보니 왜 조운과 하후돈 때문에 리세마라를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링크
예를 들어 손견과 하후돈은 같이 조합하면 안됩니다.
손견은 강동맹호라는 도발 전법을 사용합니다.
도발이란 적군이 자신을 공격하게 해서 다른 장수를 공격하지 않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하후돈은 공격을 받으면 반격하여 공격하는 전법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국지 전략판 하후돈의 강직한 마음

강직한 마음 - 전투 중 자신의 통솔 38 증가, 무기 피해를 입으면 40프로의 확률로 적군 다수 대상(2명)에게 무기 피해(피해율 84프로)

하후돈과 같은 장수는 공격을 받아야 전법을 발동하여 최대의 효과를 낼수 있는데 손견이 대신 맞아주면 하후돈의 반격 전법인 강직한 마음 기술이 발동하지 않는답니다.
그럼 공격력이 많이 저하되겠죠?
그럼 어정쩡하게 뽑힌 장수들과 소과금으로 받은 이벤트 장수 손견으로 조합을 해볼께요.
전 손견, 전위, 비롯 4성이지만 곽희 장수로 구성을 해봤습니다.
손견을 주장으로 하고 전위를 부장, 4성 장수인
곽희도 부장으로 합니다.

이때 손견은 도발 전법이 있으므로 몸빵 탱커로 사용할려고 손견에게 자가치료 같은 전법을 넣으면 안됩니다. 오로지 강공과 같은 공격을 받으면 반격을 하는 전법을 배우세요.

왜냐하면 위의 그림에 나와 있듯이 주장의 일반 공격 분담 및 반격 발동이라는 고진악래 전법이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주장이 공격을 받으면 반격을 하고 주장의 피해를 대신 분담해서 받는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위와 같이 구성하면 손견은 공격 위주의 전법으로 구성하고 전위는 자기치료와 같은 전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럼 곽희늗?
5성 장수로 구성을 해야겠지만 적당한 장수가 없어서 곽희를 넣었습니다.
곽희는 장수 2명의 통솔, 즉 방어력을 높여주는 대항의 장벽이라는 기본 전법이 있습니다.
곽희에게는 고성 사수와 같은 아군 병사를 회복해 주는 스킬을 배웁니다.

2. 삼국지 전략판 병종과 장수 국가
이건 내일쯤 이어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블로그를 작성하다보니 시간이 너무 늦어버렸네요.
이 내용에 대해 보강할 때 앞서 적은 내용도 좀더 보강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