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티스토리 접속 장애/ 문의넣기 하지만 답변 없음 / 수시로 계속하여 장애 발생

by 커피향처럼 2020. 9. 21.

티스토리 블로그 다른 블로그로 이사 갈까요?
예전에 블로그 이사 잠깐 알아봤는데 검색 엔진에서는 URL을 바꾸는 서비스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mystarlight.tistory.com을 www.mystarlight.com으로 바꿔달라고 네이버 검색 엔진, 구글 검색 엔진에 신청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뒤의 "/210"과 같은 URL은 글 URL을 번호로 서비스 할 수 있으면 글 개수가 많으면 힘들 수 있겠지만 얼마 되지 않는다면 뒤의 URL 번호만 바꿔서 등록하면 될 듯합니다.

계속해서 접속 장애가 발생하며 문의해도 별다른 조치가 없습니다.
제가 하루 종일 블로그만 접속하는 것도 아닌데 접속할 때마다 이렇게 블로그가 접속 안되면 도대체 얼마나 접속 장애가 발생하고 있었던 걸까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에 노출되기도 힘든데 접속 장애까지 수시로 발생하니 짜증 납니다.
네이버는 자체 서비스 중인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 노출을 우대하고 있는 상황이고 구글 검색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긴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압도적으로 네이버 검색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다음 검색? 아시다시피 다음 검색 사용하시는 분 있으신가요?

지난주에도 문의 넣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니 재접수해달라고 답변이 왔습니다.
자세한 내용? 무슨 내용을 원하는지 모르겠군요.
제가 서버 관리를 합니까? 
서버 로그 조회 권한이라도 주시죠?
라우터, 웹서버 등 로그 확인할 수 있는 권한을 주시죠?

서비스 장애로 문의해도 성의 없는 답변에 티스토리 서비스 개판입니다.
도대체 티스토리는 운영을 정말 이런 식으로 하면 누가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하겠습니까?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블로그나 깃허브, 워드프레스 등의 다른 블로그로 이사 고민을 해야 할 때가 된듯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어차피 최적화도 발적화로 블로그 운영자가 손을 델 수 없는 부분에서 상당히 많은 성능 손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솔직히 너무 무겁습니다.

티스토리 접속 장애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아침 8시 10분쯤에도 접속이 안되어 문의 넣었지만 아직까지 답변도 없고 장애는 계속 발생하고 티스토리 운영 정말 개판인 듯합니다.

이러한 미숙한 운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에 뒤쳐지는 이유이기도 한 듯합니다.
일단 오전, 오후 문의 넣었으니 어떤 답변이 오는지 기다려보고 후기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이런 식으로 성의 없는 답변에 수시로 장애가 계속 발생한다면 더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할 필요가 없을 듯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운영이 잘 되는 것도 아니고 자체 다음 검색은 검색 엔진이라고 하기가 무색하게 검색 정확도는 정말 떨어지고 다음을 이용할 메리트가 없는 듯합니다.
다른 분이 블로그 운영한다고 하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말리겠습니다.

커피 한 잔 마시고 릴랙스 해져야겠습니다.
여기까지 헛소리 읽으신 분 계신가요? 이런 쓸데없는 글을 읽은 신 분은 정말 대단하십니다. ^^
장애가 계속 발생해서 성질나서 글 하나 끄적거려 봤습니다.

2020년 9월 21일 오후 5시 35분경 또 다시 서비 장애 발생

다시 접속하니 접속되어 티스토리의 짜증나는 장애에 대한 글 덧붙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서비스 장애

예전 서비스 장애 문의에 대한 티스토리의 성의 없는 답변

2020년 9월 15일 문의
[문의 내용]
TISTORY 블로그 주소 : mystarlight.tistory.com

확인 요청 URL : https://mystarlight.tistory.com

제 블로그가 접속되지 않습니다.
잘되다가 안되네요.
빠른 확인 해주세요.
서비스 장애 확인해주세요.

이에 대한 티스토리의 답변

티스토리 블로그 장애에 대한 성의 없는 답변

문의 할 때 블로그 주소 입력 했으며 확인 요청 URL도 입력했으며 위와 같이 장애 화면 캡쳐 해서 첨부했습니다.
더 이상 어떤 걸? 티스토리 자체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는데 도대체 브라우저가 무슨 상관이죠?
문제가 발생하는 구체적인 현상? 이건 무슨 도그 같은 소리죠? 블로그 자체가 접속되지 않는다고요.

오류 현상을 확인할 수 없어 답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서버 장애 발생하는 건 장비 오류 로그를 확인하던지 해서 티스토리에서 조치를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종종 접속하면 서비스 장애 계속 발생합니다.
혹시 티스토리를 새로 시작 하실려는 분은 심각하게 고민하시고 운영하세요.
백업 정책도 사라졌기 때문에 서버 디스크 장애 발생하면 모든 글 전부 날라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