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만명 돌파 그리고 애드센스 누적 수익 1500달러를 바라보며..

by 커피향처럼 2020. 9. 28.

커피향처럼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 지 어언 3년이 넘은 듯합니다.
아마도 블로그를 2017년도 만들었던 거 같습니다.
제 블로그의 닉네임이 왜 커피향처럼일까요?
궁금한 분 없으시겠지만 그래도 알려드리고 싶어요.
커피 향처럼은 제가 좋아하는 코요테의 '사랑은 커피향처럼'이라는 노래 제목이랍니다.
노래 한곡 듣고 가실게요.
코요테의 김종민이 부릅니다.

코요테의 사랑은 커피향처럼

어느덧 3년이 넘어가고 블로그 방문자 수가 오늘 2020년 9월 27일 백만 명을 넘었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누적 방문자 백만 명 돌파한 어제 일요일에 캡처한 이미지에는 현재까지 방문자 수는 백만 팔십네명이네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첫 달에는 하루 방문자 수는 50명도 안됐으면 한 달 방문자가 천명도 안됐던 듯했습니다.
처음 블로그 글을 쓸 때 정말 정성스럽게 글을 썼고 여러 자료를 참고하면서 틀린 부분은 여러 번 수정하면서 글을 썼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인기 있는 닌텐도 위 하드로더 글은 4개의 글을 쓰는데 거의 3주가 걸렸습니다. 직접 하드로더를 해보고 또 해보고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인터넷에서 참조한 글의 잘못된 부분을 교정하고 퇴근하고 작업하고 주말 내내 작업하고 그렇게 허접하지만 제 블로그에서 그래도 나름대로 가장 인기 있는 글이 완성됐습니다.
그렇게 최선을 다해 글을 썼지만 네이버, 구글 어느 곳에서도 검색되지 않고 검색해서 글을 보는 사람도 몇 명 되지 않은 너무나 실망스러운 결과였죠.
이렇게 정성스레 글을 적었는데 보는 이 하나 없으니 더 이상 글을 쓰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았습니다. 한 달에 글 몇 개 포스팅하고 방치하고 몇 달 만에 글 하나 쓰고 방치하고 이렇게 제 블로그는 거의 방치되었습니다.

블로그를 만든지는 훨씬 이전에 만들었지만 모든 글을 정리하고 새로 시작하면서 처음 적은 글이 아래의 라즈베리파이 에뮬레이터 관련 글입니다. 2017년 6월 10일에 작성했군요.

mystarlight.tistory.com/90

 

라즈베리파이 에뮬레이터 설치(QEMU) - raspbian jessie (1) 프로그램설치

Raspberry Pi Emulator for Windows 10 QEMU 에뮬레이터에 최신 버전의 라즈베리안(raspbian) jessie lite 버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QEMU라는 녀석을 사용하여 windows 10에서 라즈베리안..

mystarlight.tistory.com

2018년의 방문자 수 통계입니다.
아마도 티스토리의 접속자 수 보관 기간이 지나서 2018년 1월부터만 자료가 있는 거 같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접속자 수를 초기화 하긴 했으나 2018년 이전이었을 듯합니다.

커피향처럼 2018년 월간 접속자 수
커피향처럼 2020년 접속자 수 월간 통계

2018년 1월에는 무엇 때문에 접속자 수가 오만 명이 넘었는지는 모르겠고 2020년 3월은 코로나 여파로 인터넷 사용률이 높아져서 많은 수가 유입된 듯합니다.
제 블로그는 맛집, 여행 관련 포스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코로나로 오히려 접속자가 증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2017년 6월 중순에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보름 동안의 수익은 2.31 달러입니다.
2017년 7월에는 31달러의 수익이 발생하였으며 꾸준히 하락하다가 2017년 말부터 수익이 증가하여 한 달 수입 50달러를 넘었으나 다시 감소하였습니다.
최근 2020년 7월의 수익은 39달러입니다.
가장 접속자가 많았던 2020년 3월의 수익은 얼마였을까요?
3월의 수익은 74달러입니다.

이번 달의 현재 총 접속자 수는 3.7만 명인데 수익은 71달러입니다.
방문자 수는 조금씩 증가하고 있지만 다시 감소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예전 통계를 보면 방문자 수에 비해 수익은 증가되고 있습니다.
글 하나 작성하는게 아직은 어렸네요. 예전에는 방치하고 몇 달에 한번 글 쓰고 그 글을 보는 사람이 없어 다시 몇 달 방치하곤 했습니다.

그리고 3년동안의 누적 수익이 1500 달러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블로그 광고, 애드센스의 무한 경쟁 시대 돌입

애드센스가 언젠가부터 블로그 및 사이트에 게재할 수 있는 광고의 수 제한을 없앴습니다.
그리고 고정 광고 금지에 대한 정책 사항을 정책에서 삭제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이제 누구나 쉽게 광고를 게재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블로거의 수익을 증가 시키는 것에 방해가 되는 정책은 점차 폐지하고 있습니다.

2020/09/24 - [블로그 관리] -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플루터(플러팅) 광고와 고정 광고 또는 따라다니는 광고 사용 가능할까?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플루터(플러팅) 광고와 고정 광고 또는 따라다니는 광고 사용 가능할�

해외 사이트를 구경 중에 화면 아래에 푸터와 사이드바에 고정되어 따라다니는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같아 보이는데 애드센스는 따라다니는 광고는 금지인데? 그래서 이 사이트의

mystarlight.tistory.com

그리고 얼마 전부터 애드 고시라고 불릴 만큼 승인받기 힘들었던 애드센스 승인이 어떤 게시글 없이도 승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미 기존에 승인을 받았던 사람들에 한해서 타 블로그의 승인을 절차 없이 확인 없이 바로 승인해주고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전반적으로 신규 애드센스 신청자에 대해서도 승인을 빠르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애드센스 승인이 오래 걸렸지만 이제 바로 되기 때문에 블로거가 더 많아질 거라 보입니다.

이제 블로그가 있다면 누구나 쉽게 광고를 넣을 수 있고 수익형 블로그를 하려는 사람들의 유입이 더 늘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힘들게 포스팅했지만 글이 노출되지 않아 얼마 안가 포기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하루에 1달러라도 수익을 보게 된다면 동기부여가 되어 점차 퀄리티 높은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이제 좀 더 유익하고 좋은 글을 포스팅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이 필요 할듯합니다.

곧 추석이 다가옵니다. 추석 한가위 명절 즐겁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송편도 예쁘게 빚어서 맛있게 드세요.

댓글